목회자 칼럼

  • 홈 >
  • 말씀/찬양 >
  • 목회자 칼럼
목회자 칼럼
무슨 힘을 의지하십니까? 신두현 목사 2024-07-21
  • 추천 1
  • 댓글 0
  • 조회 91

http://heavenlyvoice.org/bbs/bbsView/49/6420722

무슨 힘을 의지하십니까?”

 

사람들은 힘을 추구합니다. 그런데 그 힘이 과연 진짜 의지할 만한 힘인가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돈의 힘을 의지하고 권력의 힘을 의지하고 지위, 건강, 이런 힘들을 의지합니다. 그런데 내가 의지하는 그 힘이 진짜 인생의 가치를 세우는 힘인가 혹시 거품은 아닌가, 안개는 아닌가 물어보아야 합니다.

 

삼손은 자기 힘을 의지했습니다. 그러다가 망했습니다. 진짜 힘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헤롯과 빌라도는 자기의 권력을 의지했습니다. 나중에는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집트 같은 나라는 군사력을 의지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이로니컬하게도 그 군사력 때문에 더 많은 생명을 잃게 되었습니다. 우리 주변에 힘같이 보이지만 힘이 아닌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영원히 세월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힘이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입니다. 스가랴서 46절을 보니까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진짜 힘은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진짜 힘인 하나님의 성령을 의지하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는 성령에 의해서 탄생된 곳입니다. 성령의 기름 부음을 통해서 교회가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교회와 성도들은 반드시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야 합니다. 성령만이 진짜 힘입니다. 사도행전 21-2절을 보십시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그랬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어떻게 임했습니까? 홀연히! 영어 성경을 보니까 suddenly, 갑자기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프로그램을 짜서 임하는 것이 아닙니다. 계획을 짜서 임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해진 공식에 의해서 임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주권에 의해서 하나님께서 갑자기 임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성령을 의지하는 백성들은 기도하고 준비하면서 하나님께서 임재하실 것을 대망하는 모습이 있어야 합니다. 내 멋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홀연히 하늘로부터 임합니다. 힘의 원천이 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게 되면 능력이 임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마른 뼈들조차도 하나님의 군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믿습니까?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평범한 진흙도 보석으로 만드는 고난 신두현 목사 2024.07.29 1 87
다음글 바람 없는 답답함, 불 없는 의기소침 신두현 목사 2024.07.15 1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