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학생/학부모, 청년/영커플 연합 수련회

“교회학교 학생/학부모, 청년/영커플 연합 수련회”

다음 주면, 뉴욕 공립학교가 기나긴 여름방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7월 4일 독립 기념일이 지나면서, 여름학교 6~8주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그곳에 자녀들을 보내는 게 학부모들의 여름 계획입니다. 그래서, 6월 말 방학과 독립 기념일 사이에 공백이 생기는데, 각 교회는 이때 여름 성경학교 (VBS)를 실시해서 전도와 자녀들을 어디다 맡길까 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커뮤니티 봉사를 해 오고 있습니다.

해가 거듭되면서, VBS가 전도의 효과를 보는 게 아니게 되었습니다. 부모들은 이 교회, 저 교회 자녀들을 보내면서, 애를 맡기는 것에 관심이 있어 보이고, 그러다 보니까, 교회 안 다니는 아이들이 교회에 오는 것보다도, 교회 다니는 아이들이 부모들에 이끌려서, 교회 투어를 하는 것밖에 안 되는 평가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도 충분한 숙고를 한끝에 여름수련회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 교회학교 아이들에게 집중하자는 취지였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신앙 성장은 학부모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수련회가 중요함을 깨닫고, 학부모가 필히 동참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거기에, 청년과 영 커플은 장래에 교회학교 학부모가 될 사람들이니까, 다음 세대를 염두에 두고, 연합 수련회를 갖게 된 것입니다. 이번 여름수련회는 강사 목사님이 영어로 설교하게 됩니다. 중고등부 이상, 청년, 영 커플, 학부모들은 강사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은혜를 받도록 오랫동안 기도하면서, 강사 목사님을 만나서, 설교의 주제도 조율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우리에게 꼭 필요한 말씀을 들려주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교회학교는 그레이스 전도사님과 안경진 전도사님, 그리고 제가 직접 말씀을 준비하고, 성경을 가르치고, 특별 활동도 같이 하면서, 집중적으로 지도할 계획입니다. 수련회 등록은 현재 36명이 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녀들은 부모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입니다. 우리 교회 다음 세대의 핵심 중추가 될 교회학교와 청년, 영 커플 연합 수련회를 위해서, 수련회 기간 (6월 26~28일) 중에 모든 성도님이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Similar Posts

  • 하나님의 방법은 사람이다

    “하나님의 방법은 사람이다” 시2편을 보면, 세상의 군왕들과 관원들은 자기들의 권력을 믿고 큰소리치고, 자기들 발 아래 두려고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3절까지 보면, 2:1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2:2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2:3 우리가 그들의 맨 것을 끊고 그의 결박을 벗어…

  • 돈과 공부보다 더 중요한 것

    ”돈과 공부보다 더 중요한 것” 가랑비가 추적추적 내리던 거리에서 갑자기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들렸습니다.나이70쯤 되어 보이는 할머니가 고통스러운 표정으로 자살을 한 것이었습니다.앰뷸런스가 와서 할머니는 곧 병원으로 실려갔고,뒤이어 달려온 경찰들이 사람들을 해산시키고는 자살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할머니의 아파트로 올라갔습니다. 실내는 온갖 고급 도구와 사치스런 장식품들로 이루어져 있었지만,왠지 썰렁한 기운이 느껴졌습니다.이 정도 살림으로 보았을 때 경제적인 어려움은 아닌…

  • 신앙도 사기 당할 수 있다

    “신앙도 사기 당할 수 있다!” 한국교회 성도들은 믿음이 참 좋아 보입니다. 대단한 열심이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조금만 깊이 살펴보면 그 믿음에 방향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뉴욕 근처에는 기도원이 많이 없는데, 한국은 도시마다 도시 외곽에 기도원이 많습니다. 기도원에 가 보면, “주여, 주여”를 외쳐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믿습니다”를 외칩니다. 얼마나 힘을 주어서 외치는지 쌍시옷에 악센트까지 붙여서…

  • Thanksgiving 주간을 맨입으로 끝내지 맙시다

    “Thanksgiving주간을 맨입으로 끝내지 맙시다!” 빌4:6절을 보면,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라고 합니다.왜 감사가 기도의 핵심일까요?하나님 입장과 기도하는 우리의 입장에서,생각해 보면, “감사함”이 기도의 핵심을 이룬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하나님 입장입니다. 하나님께“감사함”을 표현할 때,공급하시는 하나님은 기쁜 마음으로 마음껏 공급,마음껏 축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기도 응답이 더디거나,기도 응답이 없는…

  • “십자가를 보면 하나님 사랑이 보인다!”

    “십자가를보면하나님사랑이보인다!” 탈북자청년과성경을공부한적이있습니다.공산주의가나쁜이유는,사람의영혼을파괴하기때문입니다.정죄하게만들고,비판하게만들어서,자신을무가치하게여기게만들기때문입니다.그래서인지,하나님과하나님사랑을가르쳐주어도쉽게받아들이지못합니다.그런데,하나님이사랑하신다는것을믿게되고나면,감동합니다.‘당신은사랑받기위해태어난사람“찬양을가르쳐주면,지칠줄모르고부릅니다. 제게도이런감동이있었습니다.십자가를통해서,하나님이나를얼마나사랑하셨는지깨달았기때문입니다.하나님이사랑하신다고해도,감이오지않았었는데,십자가를공부하면서주체할수없는감동이밀려왔습니다.어떤사람이누굴사랑하고있다!하는것을볼려면,뭘보면알수있을까요?그사람을위해서희생하는것을보면알수있습니다.저는십자가를통해서하나님께서독생자를인간으로보내셨다는것이얼마나큰희생인지알게되었습니다.하나님께서인간으로오셔서,여자몸에나시고,기저귀도차시고,마리아와요셉에게엄마,아빠라고불러야되고,또엄마/아빠라는소리를들어야되구요.이거,하나님편에서는모욕아닙니까?전지전능한모습도버려야하구요,팔레스틴조그만마을에태어나셔야하고,이건엄청난희생입니다.거기다가,십자가를지신예수님이어떤치욕과모욕을당하셨습니까?하나님이아무리사랑한다고해도믿지않으니까,내아들을이렇게낮추고,이렇게모욕을받도록하고,이렇게희생을해서라도,나하나님이신두현너를사랑한다!는것이느껴지게되었습니다.십자가를깨닫고나서는“제가하나님사랑을더느끼게해주세요!이런기도를할수없게되었습니다.하나님이이이상어떻게더하나님사랑을보일수있겠습니까?저는십자가를통해서,제가하나님의사랑의대상이라는것에늘감동이구요,설교준비하다가도울컥울컥합니다.지금도‘당신은사랑받기위해태어난사람’복음성가를부르라면, 100번, 200번도부를것같습니다. 당신은사랑받기위해태어난사람,당신의삶속에서그사랑받고있지요.태초부터시작된하나님의사랑은,우리의만남을통해열매를맺고당신이이세상에존재함으로인해,우리에게얼마나큰기쁨이되는지당신은사랑받기위해태어난사람,지금도그사랑받고있지요

  • 가장 지키기 어려운 명령: 염려하지 말라

    “가장 지키기 어려운 명령:염려하지 말라!” 성경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하나님의 계명 중에 가장 지키기 어려운 계명이‘염려하지 말아라’라는 것입니다.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아라.’이런 것들은 하루 동안 지키기 쉽습니다.그런데,염려는 사람들이 하루 평균6-8회 정도 하면서 한다고 하니,참으로 지키기 어렵습니다. 사람들이 왜 염려하며 살까요?상황이 결정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그래서,상황이 나쁘면 무조건 염려합니다. ‘대학 들어가야 한다.취직해야 한다.돈 생겨야 한다.결혼해야 한다.자녀 낳아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