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 후보자 추천을 마치고

“임직 후보자 추천을 마치고”

지난주 주일예배를 마치고 당회를 소집하여 안수집사 및 권사 임직 후보자들을 추천하였습니다. 권사는 명예 권사와 시무 권사로 나누어 추천하였습니다. 명예 권사는 70세 이상 된 여자 성도를 대상으로 했고, 시무 권사는 50세 이상부터 69세까지의 여자 성도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안수집사는 40대 중반부터 60대 초반까지의 남자 성도를 대상으로 하여 추천하였습니다. 추천된 성도들에게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공문 내용은 임직자 서약 내용을 읽어보고, 추천을 받을 결심이 서면, 공문 하단에 직접 서명하여, 담임목사에게 제출하도록 했습니다.

기도하면서 결심하도록 4월 15일까지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드렸습니다. 임직 후보자들에서 의해서 서명한 공문들이 접수되면, 4월 20일 부활 주일에 교회에 최종 확정된 분들의 이름을 공고하려고 합니다. 원래 계획보다 일주일이 늦어지는 이유는, 추천자들이 기도하고, 자원하는 마음으로 결심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교회 성도님들에게 부탁드리는 것은 당회가 추천했고, 추천받은 분들이 임직을 하기로 결심했으니, 그들 모두를 세우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는 것입니다. 추천받은 분들이 임직을 받으려면, 유효표의 3분의 2 이상 득표하여야 합니다. 이 정도의 득표를 얻으려면 우리 성도님들이 한마음이 되어서, 지지해 주어야 합니다.

투표 방식은 후보자 이름 아래 동그라미를 표시하면 찬성이고, 가위표를 하면 반대하는 것으로 합니다. 기권은 무효표로 처리하겠습니다. 공정한 투표가 되도록 투표 위원과 개표위원은 시무장로 1인과 시무 안수 집사 1인으로 정했습니다.

당일 투표가 종료되면, 투표 위원이 투표함을 수거하고, 예배가 마친 후 목양실에 모여서 개표하고, 개표 결과는 다음 주일에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리 집사들을 대상으로 하여 안수집사 및 권사를 뽑는 것에 무슨 차이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서리 집사는 1년마다 임명하는 임시직입니다. 다음 해에, 임명을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수집사 및 권사는 항존직입니다. 임직을 받으면, 주님 앞에 갈 때까지, 변치 않는 헌신과 충성심을 보이면서 성도와 교회를 섬기게 됩니다.

더 많은 섬김과 충성을 할 수 있으니, 감격스러운 직분입니다.

Similar Posts

  • 내게로 돌아오라 COME BACK TO ME!

    “내게로 돌아오라(COME BACK TO ME!)” 하나님은 선지자 호세아로 하여금 말씀을 전하기에 앞서 결혼을 하되‘음란한 여자’를 취하여’음란한 자식’을 낳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하나님의 선지자가’음란한 여자’와 결혼하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계명에 어긋나는 것인데,더 큰 문제는 결혼 후에 터집니다. 호세아와 결혼한 이‘고멜’이라는 여인이 이스르엘,로루하마,로암미 이 세 자녀를 둔 후,다른 남자와 바람이 나서 남편과 자녀들을 버리고 집을 나가버립니다.그런데 하나님은 이런 고멜을 보상금을…

  • 내 자녀의 영혼은 안전한가?

    “내 자녀의 영혼은 안전한가?” 우리의 자녀가 아무리 세상적으로 성공한다고 할지라도 그들의 영혼이 지옥 불에 떨어지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부모는 그 책임을 면하지 못할 것입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부모의 자녀에 대한 신앙 교육은 제대로 하고 있는지 돌아봐야 하겠습니다. 아브라함이 자기 아들 이삭을 번제로 하나님께 드리기 위해서 함께 모리아 산에 올라가고 있었습니다.이삭의 등에는 나뭇짐을 지었습니다.나뭇짐을 지고서 산에 올라갈…

  • 친구 순모임은 이렇게 합시다

    “친구 순모임은 이렇게!” 서로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되는 모임을 이루기 위해서는,삶을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모였을 때,겉도는 얘기만 하면,앉아있는 시간이 불편하고,괜히 시간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삶을 나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난주에 있었던“감사한 일”을 말하도록 하면 좋습니다.부정적인 얘기로 시작하면,모임 자체가 부정적으로 흐르기 때문입니다. (가) “감사한 일”을 주제로 삼을 때에 대화가 세상적으로 흘러가는 것을 막는다….

  • VBS가 뭐예요?

    “VBS가 뭐예요?” 지난주는3일 동안VBS를 했습니다. VBS는Vacation Bible School의 약자로서,번역하면‘여름 방학한 아이들을 위한 성경학교’입니다.학교가 방학이 들어가면,대부분의 교회들이VBS를 하는데,재미와 흥미 위주로 하는 경향이 있어서, ‘재미있었어요’이런 반응이지, ‘예수님을 믿게 되었어요!’ ‘하나님을 알게 되었어요’이런 반응이 약화되어 가는 듯합니다.그러다 보니,성경학교에서 성경을 깊이 있게 배우지 못해서,집에 돌아간 아이들 입에서‘오늘은 성경 스토리중에 물을 포도주로 만든 예수님을 배웠어요!’이런 소감이 나오지 않게 되고,심지어는VBS에 온…

  • 성경으로 교육받은 사람은 반드시 축복된 삶을 산다!

    “성경으로 교육받은 사람은 반드시 축복된 삶을 산다!” 미국 중부 콜로라도주 덴버시 인근 컬럼바인 고등학교에서 남학생 두 명이 총기를 난사하고 폭발물을 투척하여15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숨지고20여 명이 총상을 입은 사건이 일어난 것입니다.이 사건의 주인공 중 한 명인18살 에릭 헤리스의 일기장에는 다음과 같은 범행계획이 기록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총500명을 사살한다.학교를 불을 지른 뒤 여객기를 공중납치,대도시에서 추락시킨다.’범행을 일으킨 두 학생의…

  • 마귀보다 더 무서운 것

    “마귀보다 더 무서운 것” 우리의 최대 우상은 돈도 아니고,권력도 아니고 자기 자신입니다.우상숭배 하는 이유도,결국 자기를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육체적 욕망을 위해서,비너스 우상을 만들고,술/음주 너무 좋아하니까,박카스(술의 신)을 만들고요,내 삶의 풍요,풍족을 너무 좋아하니까,바알 우상을 만들었습니다.나를 너무너무 사랑하는 것입니다.우리는 마귀를 두려워 한다 그러는데,사실 마귀보다,더 두려운 것은 나 자신일 수도 있습니다.왜냐하면,우리는 욕망덩어리고,또 놔두면,우상이 되는 그런 존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수 믿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