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기도1

“새벽기도1”

우리 이민교회가 꼭 이어가야 할 전통 중의 하나는“새벽기도”입니다.우리 교회가 다른 것은 다 좋은데,기도 생활의 열정에는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제가 받은 기도 생활에 대한 영향은 어렸을 때 다니던 전주 산돌교회의 장로님,권사님들의 기도 모습이었습니다.

그분들은1년 열 두 달 더우나 추우나 먼 새벽길을 걸어서 교회 맨 앞자리에 나와 기도하셨습니다.당시 그분들의 삶은 우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형편이었습니다.그러나 기도의 열정으로 환경을 이기며 하나님의 기적을 맛보면서 신앙 체험으로 이겨 나갔습니다.

성경에도 나오지만,사람은 편하다고,많이 소유했다고 영적이지 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의지적으로라도 기도에 열심을 내야 합니다.물론 미국 생활은 한국과는 다릅니다.새벽길을 걸어서 올 수 없습니다.또,가정에서 새벽에 일어나 기도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운전할 수 있고,스스로 젊고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기도의 자리를 채워 주셨으면 좋겠습니다.결국,그런 분들이 교회의 지도자가 될 것입니다.지금 우리 교회는 기도 생활의 열정을 회복하고,기도의 전통을 세워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와 있습니다.

우리 교회 새벽 기도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새벽5시45분에 모입니다.우리가 지금 연말과 새해를 맞이하는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나의 계획이 많이 필요할 것 같지만,그보다 먼저 하나님께 묻는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왜냐하면,우리가 계획해도 그 걸음을 하나님이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잠언16:9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매일 아침30분이라도 간절하게 기도하는 삶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하나님 말씀 따라 기도하는 게 가장 강력한 기도입니다.내 뜻대로 하는 기도는 옳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그래서,출애굽기를 마치고,이제 시편 기도라는 주제로 시편을 묵상하고 있습니다.시편을 묵상하고 시편 기도를 하면,누구나 기도를 잘하게 될 것입니다.

Similar Posts

  • 마른 뼈 같은 나를 사용하신 하나님

    “마른 뼈 같은 나를 사용하신 하나님!” 목사가 되어서 늘 암송하거나 묵상하는 성경 구절 중의 하나가 구약성경 겔37:10절입니다. “내가 그 명령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나서 일어나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하나님 말씀을 증거하니까,마른 뼈에 생명의 성령의 바람이 불어서,마른 뼈에 살이 붙고,생기가 돌고,살아나서 큰 군대가 되는 환상을 본 에스겔 선지자는,하나님이 된다면 되는 것이다!는 확신을…

  • 말씀에 인생을 건 사람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시1:1) 위의 말씀을 보면, ‘악인, 죄인, 오만한 자’ 세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하나님 앞에 의인은 어떤 사람이냐면, 악인이 아니다, 죄인이 아니다, 오만한 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악인은 어떤 사람일까요? 악인은 기준이 없는 사람을 악인이라 그럽니다. 하나님이…

  • 말씀이 들리면 초라하게 살 수 없다

    “말씀이 들리면 초라하게 살 수 없다” 오래전에 나온 한국 영화 중에, ‘내 마음의 풍금’이란 영화가 있습니다.이 영화는 심리학에서 말하는‘피그말리온 효과’를 그대로 보여주는 영화입니다.열일곱 살에 늦깎이 초등학생 된 홍연이가 있습니다.그리고,남자 주인공으로는,스물한 살에 산리 초등학교에 교사로 부임하는 총각 선생님 수하가 있습니다. 단순한 스토리인데,연기를 잘하는 훌륭한 두 배우가 멋진 작품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홍연이 역에는 전도연 씨가,초등학교 선생 역할을 맡은…

  • 말씀이 짐으로 느껴질 때

    “말씀이 짐으로 느껴질 때” 성경을 읽어보면 마귀는 우리 성도가 좋은 거 누리는 꼴을 못 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좋다 그러는 모든 건 다 마귀 공격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사랑 그러면 사랑이 좋은 거잖아요. 그거 약간 바꿔서 무슨 쾌락으로 바꿔 버린다든지, 순수한 사랑을 깨 버리고, 불륜, 내로남불 이런 식으로 타락시켜 버립니다. 겸손 좋은 거잖아요. 그런데 마귀가 들어가면…

  • 교회 일꾼이 갖추어야 할 자세 5

    “교회 일꾼이 갖추어야 할 자세5” ***성령의 능력으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바울은 자신에게 맡겨진 주님의 일을 감당할 때‘내 속에서 역사하시는 능력을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한다’고 하였습니다.즉 자신 안에 역사하시는 능력이라고 하는 그 능력은 성령의 능력을 말합니다.바울은 철저하게 성령의 능력으로 자신의 사명을 감당한다는 것입니다.그렇습니다.교회의…

  • VBS가 뭐예요?

    “VBS가 뭐예요?” 지난주는3일 동안VBS를 했습니다. VBS는Vacation Bible School의 약자로서,번역하면‘여름 방학한 아이들을 위한 성경학교’입니다.학교가 방학이 들어가면,대부분의 교회들이VBS를 하는데,재미와 흥미 위주로 하는 경향이 있어서, ‘재미있었어요’이런 반응이지, ‘예수님을 믿게 되었어요!’ ‘하나님을 알게 되었어요’이런 반응이 약화되어 가는 듯합니다.그러다 보니,성경학교에서 성경을 깊이 있게 배우지 못해서,집에 돌아간 아이들 입에서‘오늘은 성경 스토리중에 물을 포도주로 만든 예수님을 배웠어요!’이런 소감이 나오지 않게 되고,심지어는VBS에 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