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작은 것에 만족하지 말라!

“너무 작은 것에 만족하지 말라!”

사람은 어릴 때 꿈이 크다가 십 대 이후,청년 시절 왜소해지는 거 같습니다.왜 그럴까요?시도하고 실패하고 반복하다 보면,왜소해져서 작은 것에 만족하고 살아버리기 때문입니다.우리도, “내가 왜 작아졌나?”하면서 탄식할 때가 있지는 않습니까?

아브람은75세 부름을 받은 후, 10년 지나 이스마엘 얻고 그것에 만족해버렸습니다.너무 작은 것에 만족하니까 하나님이 그냥 놔두셨습니다.창세기16장과17장 사이에는13년의 공백이 있습니다.작은 것에 만족하고,포기해 버린 세월입니다.

대학 시절,성서 한국과 세계 선교의 꿈을 함께 꾸었던 믿음의 동지들이 대학 졸업을 하고,현실에 안주하는 이들도 생겨났습니다. ‘이산지를 내게 주소서’하던 마음이 사라지고,선교를 위해 언어 공부하던 마음 바뀌어‘한국말이나 실수하지 말자’하는 태도로 위축되는 것을 봤습니다. ‘직장을 변화시키자’하던 마음이‘짤리지나 말자’라는 태도로 소극적으로 되는 것을 봤습니다.

악한 마귀는 항상 믿음의 성도들을 좌절시키려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특별히,숫자로 좌절시키려고 합니다. 29살하고, 30살하고 무슨 차이가 있나요?숫자에 불과합니다. 60, 70, 80의 나이,이건 숫자에 불과합니다.마귀는 분명히, 86세의 아브람에게 숫자로 억눌렀을 것입니다. “86세의 나이면 인생 슬슬 정리해야지!하루라도 빨리 젊은 여자 얻어서,후손을 보라!”고 속삭였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은 작은 것에 만족하면서 사는 것이 아름답다!”라고 속삭였을 것입니다.그러나,이건 마귀가 사기 치는 것입니다.마귀의 속임수에 넘어가서,세상의 작은 것에 만족하고 있는 아브람을 보고,하나님이 찾아오셔서,하나님 수준으로 보고 살라고 하십니다.

하나님 수준으로 보면,숫자는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아브람이 마귀에게 속아서 이스마엘로 만족할 때는99세가 끝나는 나이였지만,하나님은99세를 시작하는 나이로 보십니다. 99세도 늦지 않았다고 하십니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지요? ‘10년만 젊었어도’ 10년만 젊었으면,대단한 것을 할 것 같지요?그렇지 않습니다.지금이 최상입니다.
하나님은99세의 노인도 젊은이처럼 세우십니다.

Similar Posts

  • #5 밤에는 무엇을 위해 기도하나요?

    하루를 잘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마무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최고의 길은 밤 기도를 드리는 겁니다. 그러면, “밤엔 무엇을 기도해야 하나요?” 4가지를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첫째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다음 날 승리를 확인하면서 기도하고 자야 하고 두 번째는, 자신의 부족함을 아는 것 좋지만, 지나치게 비하하는 말로 기도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아무리 못나도 우린 천사도 흠모하는 하나님…

  • 어떻게 효도할까?

    내가늙었을때,자녀들이해주길바라는것을, 지금부모에게해보세요! 바울은에베소서6장1절에서자녀들에게‘자녀들아주안에서너희부모에게순종하라이것이옳으니라”라고했습니다.하나님은자녀들이부모에게순종하기를원하십니다.이유는없습니다.옳기때문입니다.‘옳다는‘의롭다’와어원이같습니다.의로운사람,하나님의칭찬을받는사람이되기원하시면부모에게순종하여야합니다.그리고,에베소서2절에서는같은말을조금바꾸어다시반복합니다.“네아버지와어머니를공경하라’고했습니다.공경은‘어떤사람의가치를정확하게판단하여그가치에합당한대우를하라는의미입니다.대통령이면대통령에합당한대접을하는것이그분을영광스럽게하듯이부모도합당한대접을하는것이바로부모를공경하는방법입니다.부모님이자식을위해많은것을희생하신것을깨닫는것이공경의첫걸음입니다.가끔부모가자신을위해서해준것이없다고말하는분이있는데,낳아주시고키워주신것하나만으로도이미많은것을하셨고,희생을치르신것입니다.한어머니가아침식탁을치우다종이쪽지를발견했다고합니다. 8살난아들이학교가기전에놓고간청구서입니다. 심부름값50센트,말잘들은값20센트,피아노연습한값30센트,기타10센트,합계1불10센트를요구하는청구서였습니다.방과후아들이집에와서보니엄마가식탁위에자신이청구한1불10센트를놓아둔것을발견하였습니다.그런데돈밑에는엄마가요구한청구서가놓여져있었습니다.사랑해준값0,옷/장난감/신발값0,아침/점심/저녁값0,방사용료0,합계0이라고적혀있었습니다.우리는부모님의희생은값으로따질수없이크다는사실을알아야합니다.부모를공경하라는계명은십계명중다섯번째계명으로다른계명과는달리약속이첨부되어있습니다.출애굽기20장12절에“네부모를공경하라그리하면네하나님여호와가네게준땅에서네생명이길리라”했습니다.네생명이길리라는것은개인적으로오래산다는것만을의미하지않습니다.부모를잘공경하면그땅에잘정착할수있는뿌리갚은가정을이룰것이고,그땅에오래오래번성하리라는축복의약속입니다.우리주위에서믿지않는사람이라할지라도부모를잘공경하는자식들은그가정이잘되는것을봅니다.하나님의원하시는방법에따라살면안믿는사람에게조차도축복이따라오기마련이기때문입니다.잘되는축복중의하나는늙고난후에자녀들의효도를받는것입니다.그래서,부모를공경하는방법은자신이늙게될때에,자녀들이해주기를바라는것을부모님한테해드리면좋을것같습니다.

  •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려면!” 유혹은 우리가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연약한 부분을 통해서 다가옵니다.사탄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알고 있는 것보다 더 우리를 잘 알고 있습니다.나의 연약한 부분을 알고 연약한 부분을 통해서 사탄은 유혹해 옵니다.창3:6절을 보면,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여자가 그 나무를 보는 것을 통해 유혹을 받았습니다.여자는…

  • 공감과 존중이 없는 사람은 추한 인생을 산다

    “공감과 존중이 없는 사람은 추한 인생을 산다!” 사람을 살리지 못하는 사람의 특징은 남을 추하게 만듭니다.추하다 못해 만신창이가 되게 만듭니다.조롱하고 비아냥거립니다.우리가 예수 믿는 사람들이라면 조롱과 비아냥의 언어는 버려야 합니다.조롱과 비아냥은 절대 사람을 살릴 수 없습니다.조롱과 비아냥이 몸에 밴 사람은 절대 중직을 맡기면 안 됩니다.이유가 무엇일까요?하나됨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그런 사람의 속사람이 추하기 때문에 아름다움을 드러내지 못하고,공동체에 유익을…

  • 계속해서 불가능한 것을 놓고 기도해 주세요!

    “계속해서 불가능한 것을 놓고 기도해 주세요!” 복음서를 읽어보면,인간의 실존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장면들이 많습니다.회당장 야이로의 딸이“죽어갑니다.”내 힘으로 못 고친다는 것을 압니다. “나의 한계입니다.”그런데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가능성은 있습니다.”이때 가장 뜨겁게 기도합니다.왜요?예수님이 조금 도와주면 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의 한계+가능성”이때 뜨겁게 기도합니다.종들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회당장님!딸이 죽었습니다.” 그러니까,종들의 말은 더 이상 예수님 괴롭히지 말라는 것입니다. 왜요?이젠“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나의 한계를…

  • 깨어서 기도해야 하는 이유

    “깨어서기도해야하는이유!” “고전10:12그런즉선줄로생각하는자는넘어질까조심하라” 깨어서기도하라는말은맨날듣는얘기죠?그런데,안지키는분들이많습니다.여러분!깨어서기도하는것이왜중요합니까?고전10:12무슨말씀입니까?평탄할때,조심하라는것입니다.대개성도들이언제타락하고,언제넘어집니까?고난중에서넘어지는게아니고,평탄할때넘어집니다.민수기25장보면,이스라엘백성들이발람선지자의저주로넘어지지않았습니다.모압왕이공격해서넘어지지않았습니다.아무일도안생겼는데,죄짓다가넘어졌습니다. 그래서,우리가기억해야할것은,평탄할때조심하라는것입니다.우리가평탄하다고말할때,일단은먹고살걱정없을때지요?외식도할수있고,먹고싶은것재료사다가요리해서먹을수도있구요!그래서,평탄하면대개살이찝니다.살이찌면,몸이둔해지지요?이때,몸만둔해지는게아닙니다.뭣도둔해집니까?우리영도둔해질수있습니다.실제로그런것같습니다.방탕하면영이둔해집니다.술취하면영이둔해집니다. 깨어있을때는,마귀가쳐오는함정에도안빠지고,잘가는데,영이둔해지면,마귀의덫에걸려버린다는것입니다.그러니까,둔해지면마귀의밥이되니까,깨어있으라!하는것입니다.말세니까,마귀가얼마나예수믿는사람들을넘어뜨리려고혈안이되어있겠습니까?그래서,깨어서기도하면서영적인감각이무디어지지않도록해야한다는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조사해보니까,산업재해있지요?공장의어디가무너진다거나해서,다친사람들보험료계산해서주고하는것,산업재해생기면보험회사가보상하고그렇지요?그러니까,보험회사에선한푼이라도공돈나가면안되니까,정확히조사해본것같습니다.그랬더니,산업재해가발생하려면,그이전에,경미한사고들이일어난다고합니다.그래서,산업재해로사람이죽었다고한다면,죽기전에,경미하게사고난것,또,사고날뻔한것다합해서300번정도의증상들이나타난다고합니다.재난이하루아침에오는게아니라는것입니다. 여러분!세상의보험회사도이정도로분석하고,산업재해가일어날것에대해대비하려고하는데,우리성도들이세상에팔려서넋놓고살아가면안되겠지요?‘종말은무슨종말!!예수님당시에도재림,재림했지만,무슨재림이있었느냐?나죽을때까지는안올거야!’이런분들은영이둔해진것입니다. 예수님은오늘밤이라도오실수있습니다.깨어서기도하면서세상에취하지않도록힘쓰시기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