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묵상함이 믿음 성장의 출발

“하나님을 묵상함이 믿음 성장의 출발”

유학 와서,모든 일이 꼬이고,일이 안 풀릴 때,창세기의 요셉을 묵상했습니다.요셉이 어떻게 어려움 속에서도,하나님의 지혜를 묵상하는지를 살피는 것은 현실적으로 수많은 어려운 가운데 처한 가난한 신학생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드림웍스 픽처스에서 제작한 만화영화,요셉도 여러 번 봤습니다.그 애니메이션에서 요셉이 부르는 노래가 있었는데요,요셉이 맞닥뜨린 사건들,이해,공감,납득이 전혀 안 되는 상황에서, “유노베터덴아이(You Know Better than I)”라는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당신은 나보다 나를 더 잘 알고 계십니다!”이런 노래였습니다.단순히“주여!믿습니다”만을 외치는 것이 아니고,하나님의 지혜를 묵상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노래 정말 많이 따라 불렀습니다.요셉처럼 하나님의 지혜를 묵상하면서, “유노베터덴아이”를 불렀습니다.여러분 중에,혹시 너무너무 힘드신 분 계십니까?답이 없습니까?절벽 가운데 있습니까?때때로,우리 삶이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없습니다.이거 못 풉니다.

요셉도 그랬지요? 17세에 노예로 팔려 가고,팔려 간 집에서 주인아줌마가 유혹해서 죽을 뻔하고,감옥에 갇히고요,죄수 한 명은,감옥에서 나가면,억울한 사정 얘기해 주겠다고 했는데,잊어버리고,계속해서 배신과 실망감 속에서 추락했습니다.

그런데,유노베더덴아이!하나님의 섭리,하나님의 지혜를 붙드니까,때가 되어 다 풀어주시잖아요!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아무리 생각해도 없는 현실입니다.이때,하나님의 지혜를 묵상하고 견디고,하나님의 해결하심을 체험하는 것입니다.그럴 때,흘러나오는 찬양이,롬11:33절입니다.

사도바울이 하나님의 지혜를 체험하고 나서 이렇게 찬양을 합니다.롬11:33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이게 진짜 믿음이죠?그래서,하나님에 대한 지식,하나님의 성품을 묵상해 보시기 바랍니다.머리로,마음으로 믿어지고,입으로 확신에 찬 찬송이 나오게 되면,삶의 모든 난관을 돌파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