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유일한 구원방법-십자가

“하나님의 유일한 구원 방법-십자가”

성경을 공부하다가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원래 지옥은 인간을 위해 예비된 것이 아니었습니다.마25:41절을 보면,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곳”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그런데,범죄한 인간이 마귀와 같은 운명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범죄한 인간,지옥의 자식이 될 수밖에 없는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방법이 있었습니다.우리가2주 동안 살폈으니까,이젠 확실히 아시죠?하나님의 구원 방법이 무엇입니까?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나의 저주,나의 심판을 담당하게 된 것입니다.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실 때,당시 사람들은 예수님이 저주받은 것으로 생각했습니다.사실은 그것이 나의 저주를 대신 지시는 것인 줄 몰랐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죄를 대속할 구원자/중보자를 보내겠다고,예수님 오시기 전700년 전에 이미 약속을 하셨다는 것을 아십니까?성경을 공부하다 보면,이런 것을 발견할 때,온몸에서 전율이 느껴집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님 오시기700년 전 사람인데,하나님의 계시를 받아서 이런 기록을 남겼습니다.사53:4절. “53:4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면,나의 저주를 대신 담당하시고,나의 과거,현재,미래의 죄까지도 다 짊어지고,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음,속죄의 죽임을 당하시고,죄 값을 치르게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당시에 사람들은 예수님이 실패자라고 조롱했습니다.

그러나,그것이 나의 실패를 대신 지시는 것임을 몰랐습니다.사53:5절. “53:5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그러므로,십자가에서 나의 모습을 발견해야 합니다.부활하셔서,지금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체험을 했을 때,네 번째 십자가를 보게 되었습니다.나의 저주,나의 심판을 담당해야 할 나의 십자가였습니다.

그때,예수님의 말씀이 들렸습니다. “두현아!내가 다 이루었다!너의 네 번째 십자가를 내 십자가에 겹쳐버리거라.넌 죽을 필요 없다.넌 더 이상 심판의 자식이 아니다.이제부터는 하나님의 자녀다.”이런 감격,감동,감사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Similar Posts

  • 교회 일꾼이 갖추어야 할 자세 1

    “교회 일꾼이 갖추어야 할 자세1” 지금부터2천 년 전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에서 쓰여진“여씨춘추”라는 유명한 책이 있습니다.다양한 분야에 걸쳐 편찬된 것이라 책의 분량이 두꺼운 책인데 우리말로도 번역되어 있습니다.이 책에 보면’팔관육험법(八觀六驗法)’이라 하여 사람을 뽑아 쓸 때는 여덟 가지를 살피라고 하였습니다. 1)잘나갈 때 어떤 사람을 존중하는가? 2)높은 자리에 있을 때 어떤 사람을 쓰는가? 3)부유할 때 어떤 사람을 돌보는가? 4)남의 말을…

  • 설교 듣고 한 가지 붙잡기

    “설교 듣고 한 가지 붙잡기!” 오늘날 우리가 사는 이민 생활 속에는 온갖 소음과 넘쳐나는 정보와 취미생활을 가장한 재미들이 난무합니다.이러한 것들이 삶의 우선순위를 혼잡스럽게 합니다.그리고,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야 하기에,설교 말씀이 복잡하고 어려우면, “하나님 말씀대로 사는 것 힘들어!”그러면서 주저앉아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신앙생활이란 복잡한 세상살이를 단순하게 만들어주고,혼란스러운 삶의 원리들을 우리를 만드신 하나님의 매뉴얼에 따라서 정리해주는 효과가…

  • 주는 강하신데, 왜 나는 약할까?

    “주는 강하신데,왜 나는 약할까!” 목사 되기 전이나,목사가 된 후에도,마음속에 풀리지 않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완전하시고 강하신데,왜 예수 믿는 사람들은,세상 속에서 패잔병들이 많을까?였습니다.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이란 책을 읽고서,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습니다. 이 책은 저자 이름이 없는‘무명’의 책입니다.저자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습니다.그런데,이 책이 얼마나 강력한지, 40만 명을 무릎 꿇게 했다고 합니다.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 “왜 성도들이…

  • 말씀에 인생을 건 사람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시1:1) 위의 말씀을 보면, ‘악인, 죄인, 오만한 자’ 세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하나님 앞에 의인은 어떤 사람이냐면, 악인이 아니다, 죄인이 아니다, 오만한 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악인은 어떤 사람일까요? 악인은 기준이 없는 사람을 악인이라 그럽니다. 하나님이…

  • 다음 세대를 깊이 생각합시다

    “다음 세대를 깊이 생각합시다” 예전에는 미국에 자녀들을 위해 이민 왔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을 많이 만나 보았습니다.그런데,이민 역사가 길어지면서 이제는2세들이 결혼을 하고 자녀를 갖는 시대가 되었습니다.어느 정도 세대 간의 변화와 열매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이지요.그런데,주위를 살펴보면,자녀를 위한 배려보다 자신의 대리만족을 위해 자녀를 기른 부모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지금도 한국은 여전히 그렇지만,미국에 이민 온 부모 세대의…

  • 사랑보다 강한 힘은 없다!

    “사랑보다 강한 힘은 없다!” 삼상하를 통해서 다윗의 일대기를 살펴보면, 다윗은 엄청나게 많은 시험과 환란이 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청년기, 20대, 30대, 40대. 시련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여튼 그 모든 걸 다 각설해 버리고, 다윗의 그 많은 시험과 고난과 환란을 이겨낼 수 있었던 힘이 어디에 있었을까요? 시편 18편 1절은 말합니다.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다윗 속에는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