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유일한 구원방법-십자가
“하나님의 유일한 구원 방법-십자가”
성경을 공부하다가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원래 지옥은 인간을 위해 예비된 것이 아니었습니다.마25:41절을 보면,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곳”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그런데,범죄한 인간이 마귀와 같은 운명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범죄한 인간,지옥의 자식이 될 수밖에 없는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방법이 있었습니다.우리가2주 동안 살폈으니까,이젠 확실히 아시죠?하나님의 구원 방법이 무엇입니까?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나의 저주,나의 심판을 담당하게 된 것입니다.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실 때,당시 사람들은 예수님이 저주받은 것으로 생각했습니다.사실은 그것이 나의 저주를 대신 지시는 것인 줄 몰랐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죄를 대속할 구원자/중보자를 보내겠다고,예수님 오시기 전700년 전에 이미 약속을 하셨다는 것을 아십니까?성경을 공부하다 보면,이런 것을 발견할 때,온몸에서 전율이 느껴집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님 오시기700년 전 사람인데,하나님의 계시를 받아서 이런 기록을 남겼습니다.사53:4절. “53:4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면,나의 저주를 대신 담당하시고,나의 과거,현재,미래의 죄까지도 다 짊어지고,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음,속죄의 죽임을 당하시고,죄 값을 치르게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당시에 사람들은 예수님이 실패자라고 조롱했습니다.
그러나,그것이 나의 실패를 대신 지시는 것임을 몰랐습니다.사53:5절. “53:5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그러므로,십자가에서 나의 모습을 발견해야 합니다.부활하셔서,지금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체험을 했을 때,네 번째 십자가를 보게 되었습니다.나의 저주,나의 심판을 담당해야 할 나의 십자가였습니다.
그때,예수님의 말씀이 들렸습니다. “두현아!내가 다 이루었다!너의 네 번째 십자가를 내 십자가에 겹쳐버리거라.넌 죽을 필요 없다.넌 더 이상 심판의 자식이 아니다.이제부터는 하나님의 자녀다.”이런 감격,감동,감사를 맛보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