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귀는 성도들 이기지 못하고, 유혹할 뿐이다!
“마귀는 성도들 이기지 못하고,유혹할 뿐이다!”
성도란 어떤 존재입니까? “예수님이 마귀를 이겼다!마귀는 이미 패배했다!나도 마귀를 이긴다”라는 승리의 함성 속에서 승전가 부르며 사는 존재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어떤 승전가입이니까?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담대하게 싸울지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 날과 멸망의 날 네가 섰는 눈앞에 곧 다가오리라.영광 영광 할렐루야.영광 영광 할렐루야.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다가오리라.”날마다 이 승전가 부르면서 시작하는 겁니다.
성도는 승리와 함께 주어지는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사는 존재입니다.승리와 축복!한 손에는 승리,한 손에는 축복,이것이 성도의 이미지입니다.신앙생활 하면서,마귀와 싸워 보셨지요?이미 경험해 보셔서 아실 겁니다.
마귀는 절대로 성도를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물론,가짜 성도는 예외겠지요?그러면,마귀는 진짜 성도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 존재일까요?마귀가 성도에게 할 수 있는 일은 유혹하는 일뿐입니다!마귀가 유혹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성도로 하여금 예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게 만듭니다.어떻게요?좋은 일이 많이 생기게 해서,예수님께 예배드리러 가지 못하게 합니다.예를 들면,직장이 없었다가 일자리가 생겼습니다.좋은 일이죠?그런데,직장 생활 때문에 힘들다고 예배에 빠지고,봉사에 빠집니다.마귀의 유혹에 빠진 겁니다.또,가게를 오픈했는데,돈 버는 일이 너무 잘 됩니다.좋은 일이죠?그런데,성경 읽는 시간이 없어지고,돈 세는 시간만 늘어납니다.
이거 좀 이상하죠?이렇게 되면,마귀가 손뼉 치며 좋아할 일이죠?마귀의 유혹에 빠진 겁니다.마귀는요,우릴 어렵게만 만드는 게 아니라,잘 되게 만들어서 예수님께로 가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마귀의 유혹 방법은,하나님이 주신 승리와 축복에 취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한 남자 청년이 좋은 배우자 달라고 기도 무지하게 했다고 합니다.그래서,친구들은 싱글일 때,그 청년은 먼저 결혼했습니다.신혼여행 가서 바로 애가 생겼습니다.
아기까지 선물로 주셨으니,넘치게 채워 주신 거지요?그런데,가정일에 매이다 보니까,예배가 약해지고,기도 시간이 줄어듭니다.영적인 생명력이 자꾸 약해져 갑니다.이건,축복에 취한 것입니다.하나님이 주신 승리와 축복에 취해서 계속하지 못하면 이것 또한 마귀의 유혹에 빠진 겁니다.그래서 중요한 것이 뭐냐 하면,승리와 축복에 취하지 말고,좋은 것을 계속할 수 있어야 한다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