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망하게 하는 영적 피곤함

“인생을 망하게 하는 영적 피곤함”

한국 현대사를 보면,우리 민족은 많은 시련과 고통을 이겨냈습니다.나라를 잃은 설움 속에서 고통받았습니다.전쟁의 비참함 속에서 고통받았습니다.가난과 질병 속에서 고통받았습니다.그런데,이것들 다 이겨냈지요?겉으로 볼 때,잘살게 되었습니다.

많은 것들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런데,어떻습니까?다 가졌다고 해서,부러움을 사는 사람들이 자살하지 않습니까?아이돌 가수,아름다운 톱 탤런트,돈 많은 부자가 자살을 합니다.이들의 문제가 무엇일까요?허무입니다.

남들보다 열심히 살아서 성공했는데,속이 텅 빈 느낌,이 허무가 진짜 피곤함이라는 것입니다.그래서,외적으로 볼 때 다 가진 것 같은 사람들이 더 불행할 수 있습니다.겉으로만 봐서는 모르는 것입니다. ‘거지 아들과 거지 아빠의 대화’라는 유머가 있습니다.

비가 많이 와서 집도 떠내려가고,소도 떠내려가고,차도 떠내려가고,비싼 가구들도 떠내려가는 것을 보면서,거지 아들이 말합니다. “아빠,우리는 가진 것이 없어서,떠내려갈 것이 없네요!”거지 아빠가 말합니다. “이게 다 애비 잘 만나서 그렇다!”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은 허무할 게 없지요?거지가 자살했다는 것 들어보셨나요?거지는 한 끼만 해결되면 되거든요.저 어릴 때부터, ‘잘살아 보세’라는 말을 들으면서 자랐습니다.나라가‘새 마을 운동’을 했기 때문입니다.수 없이 들었던‘잘살아 보세’라는‘돈 많이 벌어 살면서 가난을 벗어나자는 것이1차 목적이었습니다.

그래서,결과적으로 경제적인 면에서 부강해지게 되었습니다.그런데,이상한 것은 돈 많은 부자들,돈 벌어서 맛있는 먹고,여행 다니고,쇼핑 다니는 사람들 마음이 더 허무하다는 것입니다.미국에 이민 와서 사시는 분들 보면,먹고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지금은 좀 힘들지만, 10~15년 전만 해도 부부가 함께 일하면서10년 정도 열심히 일하면,집도 사고 그랬지요?

또,미국은 부자 나라라서,돈이 없는 노인들은 나라가 책임져 주지 않습니까?메디케이드 혜택은100만 불짜리 혜택이라는 말도 있지요?그래서,생존의 문제 놓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나라에서 산다는 것입니다.그런데,허무 때문에 비참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 영적 피곤함.이것은 어떻게 풀 수 있습니까?이거 못 풀면,다 무너지게 되는 겁니다.그래서,우선순위가 몸의 피곤함보다 영적인 피곤함을 먼저 해결하는 게 중요합니다.왜 허무해지는지 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입니다.허무가 무엇입니까?허무는 하나님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그래서,내 마음에 하나님을 모시면 허무는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사40:31절을 보면,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라”라고 합니다.환경 대신에 하나님을 바라보면,영적 피곤함을 이기는 새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