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가 기도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

“성도가 기도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

어릴 때부터 수없이 성경을 읽었습니다.성경을 볼 때마다,눈에 들어오는 것은,하나님의 주권성과 우리의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우리도 해야 할 게 있다는 것입니다.하나님께서 때와 기한을(즉 타이밍을)정하고,삶의 목표도 정하지만,그 타이밍 때까지,우리의 책임은,기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하나님께서 우리가 기도로 구하기 전까지는 그 일을 이루지 않기로 정하셨기 때문입니다.운명론적 생각 갖고 계시는 분들은 내가 해도,안 해도 하나님이 정하셨으면 그렇게 되시는 것이지!하시는데,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기도하는 그것으로 그 분의 일을 하실 것으로 정하셨다는 것입니다.

이렇게까지 말씀드리는 데도 기도를 안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2가지 부류의 사람일 것입니다.하나는,믿음 없는 사람입니다.우리가 기도한다는 것은,하나님은 나를 도와주실 수 있다는 믿음을 보이는 것입니다.그래서,비즈니스를 놓고 기도를 안 한다면,하나님이 도와줄 능력이 없을 것으로 의심하니까,기도 안 하는 겁니다.

또,자녀에 대해서도 기도 안 하는 것은,내가 자녀에 대해서 기도하더라도 하나님이 들어 주실 것 같은 이런 신뢰가 없으니까 기도 안 하는 것입니다.또,한 가지,기도 안 하는 분들이 계신다면,그런 분들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것입니다.여러분!우리가 하나님을 실생활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은,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받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내가 기도했고,기도의 응답이 오니까,하나님이 나를 인도하시는구나!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시는구나!하는 사랑의 감격이 커지는 것입니다.그래서,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어떤 분들은,또, “아!나는 기도 안 해도,하나님이 다 들어주실 겁니다!”그러는데,여러분!우리가 기도하지 않았는데요,들어주면 좋을 것 같지요?

세상에 이것처럼 나쁜 것이 없습니다.서울에서 유명한 식당을 하는 어느 사장의 아들 얘기입니다.이 아들은 고등학교 때 벌써 비싼 모터사이클을 몰고 다녔습니다.필요한 것이 없었습니다.아버지에게 고마움이 있었을까요?아닙니다.아버지를 꼰대라고 하고,아버지 어머니에 대해서 혹평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면,그렇게 필요를 다 채워 주니까 좋은 사람 됐을까요?대학교도 들어가지 못하고,한국에서 할 게 없으니까 미국으로 이민을 왔다고 합니다.이러기 때문에,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필요를 다 알고 계시지만,구할 때까지 기다리고 계십니다.하나님은,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고,응답을 받을 때, “하나님!감사합니다.”이런 고백을 하는 것을 듣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귀하고 귀한 것일수록 오래 기도하게 되어 있습니다.오래 기도하고 나서,하나님이 들어 주시면, “하나님!감사합니다.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어주셨군요!하나님은 역시 살아 계셔서 역사하시는 분입니다!내가 이런 기도 응답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인데,하나님!감사합니다!!이렇게 감사하면서 사는 것을 하나님은 보기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