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갈 때 더 조심해야 하는 이유

“잘 나갈 때 더 조심해야 하는 이유”

미국에서1,000만 달러 이상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을10년 뒤에 추적 조사한 결과’전보다 더 불행해졌다’라는 대답이64%에 달했다고 합니다.이민 교회 목사로서20년 넘게 많은 사람을 만나본 결과도,고난으로 망하는 사람보다 성공으로 망하는 사람이 더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이유가 무엇일까요?사람들이 성공하기 시작할 때,무엇이 그들을 넘어지게 할까요?

첫째,편안함에 안주하고 하나님을 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니엘4:4보면, “나 느부갓네살이 내 집에 편히 있으며 내 궁에서 평강할 때에”라고 합니다.왕이 자기 왕국과 궁전에서 평안과 형통의 때를 누리고 있었다고 합니다.너무 편안하니까, 30년 동안이나 하나님을 잊고 살았다는 것입니다.질문드립니다.고난 중에 있을 때,더 많이 기도합니까,아니면 즐기면서 살 때 더 기도합니까?두말할 것도 없이,고난의 때에 더 많이 기도하지요?고난이 있을 때”하나님,지금 당장 도와주십시오.”구하지 않습니까?일이 잘 풀릴 때는 어떻습니까?바닷가에 놀러 가자!휴가 내서 여행 가자!이러지요?일이 잘 풀릴 때는요,하나님을 생각조차 하지 않고 살 때도 있지 않습니까?편안함을 추구하다가 하나님을 잊기보다는,하나님 앞에서 항상 경건하게 살기를 힘쓰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경고 싸인을 무시했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일이 잘 풀릴 때 경고 신호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항상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때,삶의 모든 영역에서 눈을 멀게 합니다.강한 조명,스포트라이트 받아 보셨지요?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으면,빛이 세서,주변을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그래서,성공해서,인기라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이게 영혼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하나님은 느부갓네살에게 분명히 경고하셨습니다.왕을 그냥 폐위시킨 게 아닙니다.충분히 관심을 두고,돌이키도록 충분히 경고하셨습니다.먼저,왕에게 꿈을 통해 경고하십니다.그리고,두 번째,다니엘을 보내 꿈을 해석해 주고,세 번째,다니엘은“왕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피할 것”을 설득합니다.그런데,이것을 완전히 무시합니다.감히,하나님의 경고를 개무시했습니다.젊은이들 표현으로,개무시했습니다.그래서,결국에 넘어지게 된 것입니다.

세 번째,마땅히 해야 할 일을 미루다가 넘어집니다.

단4:28절을 보면, ‘열두 달이 지난 후에’라는 구절이 있습니다.열두 달이 지났습니다.지난해, 1년 동안 왕이 무엇을 했다는 것입니까?하나님이“회개하지 않으면,왕국도 잃게 될 것이고,네 정신도 미치게 될 것이다.”말씀하셨는데, 12달 동안 왕이 무엇을 했습니까?아무것도 안 했습니다.미루고,무시하고,잊어버렸습니다.변화시키려는 어떤 노력도 하지 않았습니다.질문드립니다.만약에,하나님께서 여러분 꿈속에서 나타나셔서, “너의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네가 이룬 모든 것들을 다 잃게 될 것이다”라고 경고하신다면, 12달 동안 미루실 분 계십니까?없으실 겁니다!제발 없기 바랍니다.느브갓네살 왕은 그가 이룩했던 왕국을 잃었고,정신도 정상이 아니라 미쳐버렸습니다.이 사건은 실제로 역사 기록이 증언하고 있습니다.옳은 일,마땅히 해야 할 일은 절대로 미루지 마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