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현실에서 희망을 가져도 되나요?

“어두운 현실에서 희망을 가져도 되나요?”

엘리야가 살던 북이스라엘의 아합왕 통치 시대는,하나님을 예배하는 사람들에겐 완전한 어두움,완전한 절망의 상황이었습니다.왜냐하면,당시 경제 대국인 이세벨의 나라와 군사적인 힘을 가진 아합왕이 손을 잡고 나서,바알과 아세라 선지자들을 들끓게 만드는 우상숭배 하는 나라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그런데,이런 상황 속에서,어둠과 절망을 몰아내는 하나님의 방법이 있었습니다.하나님께서는 어두움과 절망을 몰아내는 일들을,한 사람 엘리야를 통해서 일하기 시작하셨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정신적으로,영적으로 심각한 고통에 직면한 위기의 가정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하지만,한 가정에 한 사람이라도 엘리야처럼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소망의 가정으로 역전될 수 있습니다.아버지가 되었든 어머니가 되었든,남편이 되었든 아내가 되었든,아들이 되었든 딸이 되었든,아니면,사위가 되었든 며느리가 되었든,엘리야 같은 사람 한 사람만 있으면 됩니다.

어느 남자 청년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그런데,그 청년의 가정을 보니까,온통 어두움뿐이었다고 합니다.그의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자였고,어머니는 그런 아버지와 살다가 우울증 환자가 되어 있었고,그의 남동생도 아버지 영향으로 알코올 중독에 빠져 있었습니다.돈이 생기면,아버지가 술만 사 먹으니,가난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가정이었습니다.

그런데,예수 믿은 이 청년이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이 가정 변화되겠습니까?안 되겠습니까?변화될 것입니다.엘리야 한 사람이 나라도 변화시키는데,엘리야처럼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이 청년이 가정을 변화시키는 것은 가능한 일 아닙니까?목사가 이런 설교를 하면, “그래도 나는 너무 부족해서 안 됩니다!나는 엘리야가 아닙니다.”이렇게 반응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하나님은 약한 자를 들어서,더 많은 일을 이루십니다.구약 성경을 보시면,므비보셋이라는 사람이 나옵니다.므비보셋은 절망이었습니다. 5살 때,할아버지였던 사울 왕과 차기 왕이었던 아버지 요나단이 죽었습니다.유모가 므비보셋을 안고 도망치다가,떨어뜨려서 두 다리를 잃게 되었습니다.

5살이나 된 아이가 품에서 떨어졌다고 중상을 입을 리는 없을 겁니다.아마도 높은 절벽 같은 데서 떨어져 두다리를 못 쓰게 된 것 같습니다.그리고,요단 동편‘로드발’이라는 지역에서 숨어서 살았습니다.로드발은 목초지가 없다는 뜻입니다.그러니까,척박한 땅에서 신분을 숨기고 살아갔다는 것입니다.

므비보셋을 보면,깨진 꿈,깨진 가정,절망스러운 몸 상태,기반을 잃어버린 빈털터리 인생(파산한 인생)의 전형을 볼 수 있습니다.그래서,므비보셋은 자기 자신을 부를 때, “죽은 개 같은 나”라고 했습니다.그런 그가,겸손히 하나님의 은혜를 구했을 때,절망의 자리가 역전되는 하나님의 개입이 있었습니다.

다윗왕을 통해서,잃었던 사울 왕의 땅을 모두 회복시켜 주었고,다윗왕과 함께 식사하는 왕자 대접을 받게 하셨습니다.지금 내 처지가 므비보셋같다고 느껴지시는 분 계십니까?하나님 앞에서 엘리야처럼 서시기 바랍니다.그리고,절망하지 말고,므비보셋처럼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

  • 시월에 부르는 노래

    가을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는 Autumn과 Fall 이다. 전자는 추수 내지는 수확 harvest의 의미가 담겨 있고 Fall은 조락凋落 의 개념이 있다. 이렇게 가을은 이중성 duplicity을 가지고 있다. 인생이 그런 거 아니겠는가. 나는 가을을 맞을 때마다 이런 이중성을 보면서 인생의 의미를 관조한다. 추수가 주는 즐거움이 있기에 이 땅에 애착을 갖게 되기도 하지만 시나브로 낙엽이 뒹구는 모습은 쓸쓸하다…

  • 우리의 입은 들을 귀를 찾는다!

    왜 남자하고 여자하고 있으면, 우리나라도 그러죠! 여자가 한 10년 정도 더 삽니다. 왜 그럴까요? “아파서 죽겠다. 허리 아프다.” 그러면서도 왜 오래 살죠? 겉으로 보면 남자가 오래 살 것 같이 보입니다. 남자들이 건강해 보이고 여자들은 오래 못 가겠다. 이렇게 생각이 되는데, 남자들 다 죽을 때까지 병수발 다 하고 그다음에도 안 죽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많은 사람들이 얘기할…

  • 설교준비중에 체험한일

    설교준비중에체험한일! 제가기도하면서,주일설교를준비하다가체험한일입니다.어떤주제로설교할까고심하면서, 3가지설교를준비하게되었습니다.새벽에예배당에서기도하는중이었는데,주님께서,“이설교도아니다!”“그설교도아니다!”그러면,마지막세번째인가했는데,“그것도아니다!”는마음을주셨습니다.다아니라는마음을주시는것입니다!그러면서,기도에관한설교를하라는것입니다.성도들의기도가차야하나님께서묶여진상황들을직접풀어가시겠다는것입니다.기도의힘을보여주시겠다는것입니다.그래서,금주주일예배설교제목이“지금은기도할때!”로정해지게되었습니다. 천성가족여러분! 우리는하나님앞에무릎꿇는기도부터해야되겠습니다.우리가앞으로교회적으로해야할일이참많습니다.전도하는일,주일학교와청소년,청년3개부서를부흥케해서,우리자녀세대들에세신앙을물려주는일을해야합니다.여기가미국이니까,영어권사역을해서, 2세들이편안하게신앙생활하게하는일도해야합니다.그리고, 60대이상되시는분들이뉴욕에얼마나많습니까?이분들이영광스런삶을살도록교회가나서야겠습니다.저는이걸모세사역이라고하고싶은데요,모세는나이들고병들어죽은게아닙니다.마지막순간까지건강하고,눈에총기가있었습니다.나이들어죽은게아니고,사명다하고천국에간것입니다.실버세대들에게사명을찾아주고,마지막까지불꽃처럼살다가도록하는이런사역하겠다고하면,수많은60-100세사이의성도들이몰려올것입니다.또,천성교회가지역사회를위해서해야할일들도많을것입니다.그러나,이모든것을하기전에,먼저기도의제단부터세워나가야하겠습니다.열심히기도해서,하늘보좌를움직이는일당백성도들이먼저되어야하겠습니다.먼저우리한사람,사람이각가정골방에서,교회예배당에서,일터에서살아계신주님께기도하여응답받는일꾼들로세워지기를간절히부탁드립니다.

  • 예수님의 불신자관-부정확한 지식을 갖고 있다!

    “예수님의불신자관-부정확한지식을갖고있다!” 세상사람들은,부정확한지식갖고있으니까,근본적으로예수믿는사람을이해를못합니다. 그래서,정말예수님을알려면예수믿어야되구요,크리스천을알려면예수믿어야됩니다.그래서,불신자상태로있다면,인정할것인정해야주어야합니다.아!그들은부정확한지식을가지고사는구나!요한복음7장을보면,유대인지도자들이예수님을미워하면서잡으려고했습니다.요한복음6장보시면,오병이어사건에군중들이열광하고임금삼겠다고막그랬지요?사실그들도예수님을잘모르고있었고,오늘본문에나오는유대인지도자들도예수님을잘모르고있습니다.모르니까,우상처럼떠받들려고하고,모르니까,미워하고그렇습니다.그래서,예수님께서기도하시죠?“눅23:34이에예수께서이르시되아버지저들을사하여주옵소서자기들이하는것을알지못함이니이다” 그러면,예수님을붙잡아서죽이려는유대인들이멀몰랐을까요?요7:25-27절을보시면, “7:25예루살렘사람중에서어떤사람이말하되이는그들이죽이고자하는그사람이아니냐 7:26보라드러나게말하되그들이아무말도아니하는도다당국자들은이사람을참으로그리스도인줄알았는가7:27그러나우리는이사람이어디서왔는지아노라그리스도께서오실때에는어디서오시는지아는자가없으리라하는지라”그러니까,예수님이그리스도인가생각하면서도,또한편으로는단7:13절을읽으면서(“7:13내가또밤환상중에보니인자같은이가하늘구름을타고와서옛적부터항상계신이에게나아가그앞으로인도되매”)그리스도는하늘에서구름타고온다고했으니,베들레헴에서아기로태어난것이틀렸다는것입니다.그러면,성경이모순인가요?아닙니다.예수님의초림은베들레헴에서오신것이고,예수님의재림은구름타고오시는것입니다.이들은예수님에대한이런전체적인지식이부정확했다는것입니다.그래서,결국에예수님을어떻게대합니까?잘못된정보로인해예수님을잡으려고하고,핍박하려하고,죽이려한다는것입니다. 그러니까,우리가세상사람들과열받으면서부딪힐이유가없습니다.이들은모르거든요!자연현상,사회현상,자신의경험외에는지식이없습니다.영적인세계,믿음이런거모릅니다. 유대인지도자들도,예수님께서30세까지목수로산것다알고있었고,동생들도알고있었고,그러니까,그것가지고판단한것입니다.그래서,성도가인정해야합니다.몰라서그런걸어떻게합니까?세상사람들이말하는것이,그들의세계관에서는맞는얘기도많습니다.그러나,천국없는세상사람들,천국모르는세상사람들이죠?천국만모르나요?지옥도모르지요? 그러나,그들의세계관안에서는말이되는게많습니다.남자는능력이있어야해!맞지요?여자는외모가좋아야해!맞지요?학군은강남.클럽은홍대,나이들면돈이필요해!이런말맞지요?그러나,하나님나라에서는반전이있습니다.세상사람들은소돔과고모라좋다고했는데,불로심판받았습니다.또노아가살던당시,방주옆에서파티하고결혼하고좋아다고했는데,홍수로끝이났습니다.그래서,예수믿는사람은이지상과영계를다보는눈이있지만,세상사람들은,이땅만볼수있으니까,이들은부정확한지식을갖고있구나!봐주어야합니다.예수믿지않으면,결코저와여러분을이해못합니다.그러니까,불신자들과무슨변론과논쟁을하거나,싸울필요가없습니다.불신자들과어울려살면서,신뢰와정직함속에서이겨내면서,정확한복음가지고,정확한믿음가지고살면된다는것입니다.

  • #3 밤에는 무엇을 위해 기도하나요?

    시편4:4-5 4:4 너희는 떨며 범죄하지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 4: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지어다 “밤엔 무엇을 기도해야 하나요?” 첫째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승리를 확인하면서 자야 하고 두 번째는 겸손은 좋지만, 비하하는 말로 기도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세 번째, “제가 죄짓지 않게 해주십시오!” 기도해야 합니다. 교계 원로 목사님 했던 말이 지금도 기억납니다. 오늘날 한국교회에…

  • 자력을 지닌 바늘이 되자

    ​전기충격을 받은 바늘과 그렇지 않은 바늘 사이의 외관상의 차이는 없는것 같다. 그 차이가 드러날 수 있는 기회가 오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쪽은 다른 하나가 가지지 못한 숨어있는능력을 가지고 있다. 전기 충격은 바늘로 하여금 자력을 가지게 만들며 그 자력이완전히 형성된 바늘은 사람으로 하여금 방향을 알지 못하는대양 가운데서 그 방향을 찾을수 있게 해 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