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구원이 선물일까?

“왜 구원이 선물일까?”

엡2:8절을 보면,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하나님의 선물이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선물은 공짜지요?왜 구원이 선물이 아니면 안 됩니까?선물이 아니면 자격인데,자격으로는 천국 갈 수 있은 사람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우린 미국법을 어기고 살지 않을 수 있습니다.그러나,도덕법/양심 법을 갖다 대면,잘 살았다고 하는 자신이 없을 것입니다.부모님을 떠올리면서,효자,효녀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으십니까?못하실 겁니다.그런데,하나님의 법은요,행동만이 아니라,생각,마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생각하시는 죄는 나쁜 짓을 해서만이 아니라,할 그것을 안 해도 죄가 됩니다.권총 들고 강도질해도 죄지만,세금 보고 안 해도 죄입니다.이렇게 볼 때,우리는 아무것도 안 하고 앉아서도 수없이 죄를 짓습니다.그래서,만일 어떤 사람이 하루에 생각이나 말이나 행동으로3번밖에 죄를 안 짓는 사람이라고 한다면,그 사람은 살아있는 천사라고 불러주어야 할 것입니다.그런데,살아있는 천사 같은 사람도 하루에3번이면,한 달에100번입니다.그리고, 1년을 살면1천 번입니다. 70년을 살면, 7만 번이고, 100년을 살면10만 번입니다.저는 하루3번 이상 죄짓는 것 같으니까, 15만 번이 될지, 20만 번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여러분!세상에서 죄 한번 짓고 감옥에 가면 빨간 줄이 생기죠?그런데,우리가7만 번 이상의 죄를 짓고서, “나는 다른 사람보다 나으니까,천국 가야 한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천국은 완전하신 하나님이 계시는데,천국 갈 자격을 갖추려면 내가 완전해야지요?내가 완전할 수 있나요?불가능합니다.우리끼리는“저 사람은 나보다 나은 사람,법 없이도 사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지만,하나님 앞에서는 다 빵점입니다.그래서,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므로,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했다”라고 했습니다.그런데,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천국에 데리고 가시려고 구원의 길을 주셨는데,그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우리가 세상에 살면서 생각으로 말로,행동으로 너무나도 해서는 안 될 많은 죄를 지으면서 살기 때문에 천벌을 받아 마땅하지만,예수님이 오셔서,우리가 받을 천벌을 대신 받으신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예수 믿고,안 믿고 차이를 깨닫지 못하고,교회를 다니는 분들도 있는데,예수 믿고,하나님의 가족이 된 사람이 죽을 때를,한번 상상해 보겠습니다.저를 예로 들겠습니다.제가 임종의 자리에서 천사들이 저를 데리고 가려고 합니다.그런데,마귀가 다가와서 말합니다. “아니,이 사람을 천국으로 데리고 가려고 합니까?이 사람은 목사지만,이런 죄도 짓고,저런 죄도 범하고 했는데,이 사람은 천국 갈 사람이 아니라,천벌을 받아야 할 사람입니다.”그때,예수님이 옆에 계시다가 말씀하신다는 것입니다. “이 사람 신두현은 천벌 받아 마땅한 죄인이다!맞다!하지만,그 천벌을 내가 대신 받았다.”이렇게 말씀하신다는 것입니다.그래서,예수님은 저를 부끄러워하지 않으시고,하나님의 가족으로서,형제라고 부르시고, “천국 가서 보자!”그러신다는 것입니다.그러므로,교회에 와서,친교도 하고,봉사도 하고,여러 가지 할 것들이 있지만,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내 맘에 있는가?하는 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