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과 세속주의를 경계하라!

“이단과 세속주의를 경계하라!”

오늘날 교회와 성도를 무너뜨리는 대표적인2가지가 있습니다.첫째가 이단이고,둘째가 세속주의입니다.

첫째,이단은 성경을 잘못 해석하여,교리적으로 혼란을 일으켜서 넘어지게 만듭니다.이단/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이들의 특징은 엄청‘고집이 센 사람’이라는 것입니다.어리석다는 표현보다는,자기 생각을 절대로 굽히지 않으려는 쇠고집이 있다고 하는 게 적절한 표현 같습니다.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정상적인 신학교에서 공부한 주변의 사역자(목회자)들이“이단이니 조심하세요!”그러면,안 가면 되는 것 아닙니까?그런데,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둘째,세속주의는 교회와 성도를 세상 가치로 미혹케 합니다.이단은 잘못된 교리를 만들어,성경 진리를 혼란케 하는 것이고,세속주의는 세상 매력으로 호소하는 것입니다.개인적인 생각엔,오늘날 이단보다 세속주의가 더 위협적인 것 같습니다.왜냐하면,세속주의는 합리적이고,사람의 본성에 맞기 때문입니다.세속주의는 인간의 본성을 부추기기 때문입니다.그래서,이단보다 사회 전반에 걸쳐서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속주의는 심리학,경제학,정신분석학 등 학문으로 포장되어서 세련되게 다가오는데,핵심은“욕망대로 살라”는 것입니다.예를 들면,심리학자 프로이트는“억압”에서“자유”를 주장했습니다.굉장히 고상한 말 같은데,실상은 멋대로,욕망대로 살라는 말과 같습니다.욕망대로 사는 건 죄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죄를 합리화시키는 것입니다.또한,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슨에 의하면, ‘인간은 의지가 아니라DNA에 의해서 모든 행동이 결정된다’라고 주장했습니다.도킨슨의 주장대로 하면,선과 악의 기준이 사라지고, DNA가 모든 것을 결정하게 됩니다.그래서,인간은 그저 기계 같은 존재일 뿐이니까,편하게 죄짓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세속주의는 철저히 내 욕망 중심이어서,나의 필요,나의 감정,나의 상황이 중요합니다.하지만,성경은“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이 무엇이라고 합니까?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그를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즉,예배자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예배자는 하나님의 중심,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것이 목적인데,세속주의자는 반대로,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위해 예배를 소비합니다.예를 들면,세속주의자는 울적하면,기분 돌이키는 예배를 찾아 소비합니다.힘들 때는 힘을 주는 예배를 찾아 소비합니다.위로가 필요할 때는 위로하는 예배를 찾아 소비합니다.하나님 중심이 아니라 나 중심,하나님 기쁨이 아니라,내 기쁨이 우선입니다.

찬양을 좋아한다는 사람이 있어서,찬양을 불러보라고 하니,자기는 찬양“듣는 것”만 좋아한다고 합니다.찬양은“부르는 것”입니다.내가 부르고 하나님이 받으시는 것입니다.찬양 듣는 것은 하나님이십니다.
큰소리로 찬양해 보시기 바랍니다.인도자의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크게 찬양해 보세요.예배 감각이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이단방지를 위해 건전한 성경 공부와 하나님 중심의 경건한 예배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Similar Posts

  • 영원인가? 100년인가?

    “영원인가? 100년인가?” 목회하면서 영원한 나라에 들어가는 성도들의 모습을 보기도 했고,많은 간증을 듣기도 했습니다.80이 넘으신 어느 권사님이40년 목회하고 은퇴하신 자기 담임목사님에게 어느 날 갑자기 전화하셨다고 합니다. “목사님!안녕히 계세요!저 떠나요!”그러고서는,전화가 끊겼다고 합니다.그 목사님이 놀라서,그 권사님의 딸에게 연락해 보니까, “엄마가 조금 전에 천국 가셨어요!”그랬다고 합니다. 여러분!얼마나 멋진 권사님입니까?담임 목사에게 인사하고 천국 가는 모습이 얼마나 당당합니까?영원을 준비하신 삶이죠!제가 새벽에…

  • “예수님보다 우위에 두는 것을 버리기”

    “예수님보다우위에두는것을버리기” 눅21:16“심지어부모와형제와친척과벗이너희를넘겨주어너희중의몇을죽이게하겠고” 누가복음21장은예수님의재림직전에나타나는현상을언급하는데,가족끼리서로잡아가고죽인다!고합니다.이게상상이안되지요?그런데,부모가자식을,또형제끼리또는뭐친척과친구들이그럴수있다는것입니다.제가페이스북을보니까,신앙인이고목사입니다.그런데,아주날이선말들을막쏟아냅니다.좌파냐우파가가지고그렇습니다.이게무서운것입니다.교회안에서도마찬가지입니다.한국교회안에서도형제끼리만나면,좌파/우파하면서막싸우고,서로말도안합니다.자살한박원순서울시장,좌파였지요?아들은독실한그리스도인이어서,아버지하고대화하려고하면통하지가안했다고합니다.실제로좌파/우파대립하면,욕하고주먹질하고난리가납니다.이거불신자얘기가아니고,교회다니는사람들얘기입니다.참이상하지요?예수님의복음얘기는안하고,정치얘기를하고있으니까요!마귀가함정파는교회보면,예수님보다정치얘기,이념논쟁이우위에있습니다.이런현상이말세현상이라는것입니다.교회는절대로이념적인것들에대해서예수위에올려두면안된다는것입니다 그래서,말세신앙인어떻게살아야하는가?고후10:5절말씀보시면,“하나님아는것을대적하여높아진것을다무너뜨리고”리고기록되어있습니다 모든생각을사로잡아그리스도에게복종시켜서,하나님보다위에있는것을다무너뜨려야한다는것입니다.하나님보다높아진것을다른말로우상숭배라고합니다.이런것들다무너뜨리고,모든생각을사로잡아서그리스도에게복종시키면서살아야된다는것입니다.어떤것도예수님위에올라가는것은사탄으로부터온것이지,절대로하나님께로부터온것이아니라는것입니다.그래서,구체적으로교회에서하는소그룹모임도예수그리스도중심으로해야하고,이념대립이생길수있는정치얘기도삼가고,또돈벌어성공한얘기도도가지나치면,돈우상으로갈수있습니다.주님말씀대로살아서은혜체험한얘기,불순종해서넘어졌지만,주의은혜로벗어나게된얘기,또기도중인얘기,기도응답받은얘기등등예수그리스도중심으로가야정상이라는것입니다.사실,소그룹이선순환으로가면좋은데,반대로가면,쉽지않습니다.리더들이분명한원칙을가지고섬겨야할필요가있습니다.목사도정치얘기안합니다.구역장,소그룹리더도안합니다.하나님보다높아지려는것을대적하여다낮추어버리고,어떤이념,사상,유행,시대풍조등모든것을그리스도의통치아래두게하는것,이게교회가할일이고,성도들이해야할일이라는것입니다.

  • 임직 후보자 추천을 마치고

    “임직 후보자 추천을 마치고” 지난주 주일예배를 마치고 당회를 소집하여 안수집사 및 권사 임직 후보자들을 추천하였습니다. 권사는 명예 권사와 시무 권사로 나누어 추천하였습니다. 명예 권사는 70세 이상 된 여자 성도를 대상으로 했고, 시무 권사는 50세 이상부터 69세까지의 여자 성도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안수집사는 40대 중반부터 60대 초반까지의 남자 성도를 대상으로 하여 추천하였습니다. 추천된 성도들에게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공문 내용은 임직자 서약 내용을 읽어보고, 추천을 받을 결심이 서면, 공문 하단에 직접…

  • “교회가 변해야 세상이 변한다 I”

    “교회가변해야세상이변한다I” 요한복음2장은예수님의성전정화사건이기록되어있습니다.예수님은거룩한분노를가지시고예루살렘성전을정화시키셨습니다.예수님이성전을향해서하시는모습을보면,예수님이교회예수님이원하시는교회의모습은어떤것인지말씀드리고자의본질이무엇인지를알수가있습니다.교회는영혼구원의센터가되어야한다고하십니다. 그런데,본문의예루살렘성전에없었던것첫번째는,예루살렘성전은영혼을구원하는일을하지않았습니다.거룩한예배와제사를드리며,죄인들이회개하고,정결케되어야하는데,그런일을하지않고영혼들이찾아오면,도리어공허해지고,스트레스를받았습니다.마치갈증이나서시원한물마시려고냉장고문을열었는데,물이하나도없을때,허탈하지요?영혼의갈증해결하려고교회왔는데,아무것도얻지못했다는것입니다. 두번째,예루살렘성전에는없었던것!영혼을구원코자하는부르짖는기도가없었습니다.그옛날사무엘은일평생기도하는것을쉬는죄를범치않았는데,종교지도자들은하늘을울리는뜨거운기도의소유자들이아니었습니다.기도가없었습니다.내아버지의집은기도하는집이다.강도소굴만들지말라하시며,예수님의분노기대단하지않습니까?혹시예수님이우리교회를찾아오시면어찌반응하실까자체반성을해볼필요가있습니다.잘하고있다!하실지이게교회야?하실지함께고민해보면좋겠습니다.또,우리성도들의가정에찾아오시면,채찍으로다엎으실지!아니면,그래,내가원하는가정교회구나!하실지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그래서,교회가영혼구원의센터가되어야한다는이말의의미는,영혼구원을여러가지일중하나로하는것이아니라영혼구원에만집중해야한다는것입니다.영혼구원의센터라고할때,첫번째떠오르는게교회는병원같아야한다는것입니다.매일사방에서올려오는이들로밤낮바빠야한다는것입니다.일주일중하루만바빠서는안되구요!매일바빠야합니다.그래서,교회는병원의이미지가있습니다. 교회가영혼구원의센터라는의미는,병원일뿐만아니라,목숨걸고,영혼구원을하는군대이미지가있습니다.영혼을구원하는군대,구세군이지요?구세군만구세군이아니고,모는교회는구세군입니다.군인은요?어떤희생을감수하고라도임무를완수합니다.선교가시작되던1600-1800년대유럽의교회들은많은선교사들을아프리카,아마존,외딴섬들로보냈습니다.이때의선교사님들은장렬히전사할목표를가지고가신분들입니다.선교떠나면,돌아온선교사들이많지않았습니다.그들은식인종에게잡혀먹히거나,원주민들에게죽임을당했습니다.이들은희생으로임무완수를한것입니다.살아서돌아와야만되는것은아니었습니다.피흘림을통해서하나님이거두신것입니다.영혼구원을위해서이런각오를가지고나가야된다는것입니다.이런의미에서교회는영혼구원의센터라는것입니다.교회의본질을깊이되새기고천성교회를세워나가주시기바랍니다.

  • 복음이 자랑스러운 이유

    “복음이 자랑스러운 이유” 롬1:16절을 보면,사도 바울이 복음을 자랑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뭐라고 말하지요?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라고 합니다.이것은 강조를 위해서 부정적으로 접근한 표현법입니다.그러니까,긍정적으로 쉽게 설명하면,나는 복음이 자랑스럽다는 것입니다.왜 자랑스럽다고 했을까요?남들은 가지지 못한 것을 자신은 가지고 있으니까 자랑스럽다고 한 것입니다.우리는 어느 때에 자랑스럽습니까?남들은 없고 나에게만 있을 때 자랑스럽지요?요즘 한국의 초등학교30명 있으면,다 상 준다고 합니다.그러면 자랑스러울까요? 적어도3만…

  • 눈물의 가치

    “눈물의 가치” ‘애통하는 자에게 복이 있다’라고 하면,이것이 무슨 넌센스냐,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이 세상 많은 사람들은 쾌락에 미쳐 있고 스릴을 추구하고 재미와 오락에 시간과 돈을 씁니다.할 수만 있으면 애통과 고통은 피하려고 합니다.그런데 이것이 무슨 소리냐,기독교가 마조히즘(masochism)의 종교냐,피학적인 종교냐,일부러 울고 일부러 고통스러워하고 일부러 치고받고 하는 것이 기독교냐 하고 오해하는 내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문학에 카타르시스(catharsis)라는 기능이 있지 않습니까?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