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말하는 믿음

성경이말하는믿음

예수님에게는형제야고보,요셉,시몬,유다와여동생2명이있었다고기록되어있습니다.엄밀히보면,예수님은마리아몸을빌어성령으로잉태되어나셨고,그다음에마리아와요셉이동침하여자녀들을낳았습니다.그래도,형제간이긴하지요?요7:3-4절을보면,“그형제들이예수께이르되당신의행하는일을제자들도보게여기를떠나유대로가소서.스스로나타나기를구하면서묻혀서일하는사람이없나니이일을행하려하거든자신을세상에나타내소서하니”
형제들도예수님의행하시는기적을보았으니까,큰세상으로나가서출세하라는식으로건의한것같습니다.그러자,예수님은동생들과함께올라가지않겠다고하셨습니다.이유가무엇일까요?

예수님의친동생들이예수님을믿지않았기때문입니다.이들은예수님의능력을보고건의를했습니다.병도고치고귀신도쫒아내는예수님의능력을보았습니다.이들은예수님이권능자임을알게되었습니다.그런데,성경의평가는이들이예수님을믿지않았다고합니다.
우리생각에는믿었을것같은데,믿지않았다고합니다.성경에서예수님의친동생들과비슷한부류를살펴보면,약2:19절말씀입니다.“네가하나님은한분이신줄을믿느냐잘하는도다귀신들도믿고떠느니라”이말씀보시면,귀신은하나님이존재한다는것을압니다.하나님이능력이있다는정도는귀신도안다는것입니다.그런데,귀신들이예수님을믿었나요?알지만,안믿었다는것입니다.동생들도예수님의능력은알았습니다.그런데,예수님이하실일은믿지않았습니다.

그러면,도대체성경에서말하는믿음은무엇일까요?예수님은동생들의제안을거절하면서”내때가이르지않았다.”고말씀하십니다.여기서,내때는예수님이십자가를지시는때를말합니다.예수님이인간의모든죄를짊어지고죽는때를말합니다.그래서,성경이말하는진짜믿음은십자가중심의믿음입니다.복받고성공하고병낫는정도에머무르는것은진정한믿음이아닙니다.눅24장을보시면,엠마오로내려가는2사람이나옵니다.예수님이십자가에죽으신후의심과절망으로가득찼습니다.부활했다는소식도들었지만,십자가가너무충격이컸기때문에,낙심하면서,엠마오로내려가고있었습니다.이때,예수님이찾아오셔서대화하셨습니다.눅24:25-27절말씀입니다.“가라사대미련하고선지자들의말한모든것을마음에더디믿는자들이여,그리스도가이런고난을받고자기의영광에들어가야할것이아니냐하시고,이에모세와및모든선지자의글로시작하여모든성경에쓴바자기에관한것을자세히설명하시니라”

예수님이나타나셔서계속해서설명해주신것은십자가였습니다.십자가대속의의미였습니다.
엠마오상의두사람이,십자가대속의의미를제대로깨닫고나서야,예수님을믿게되었습니다.그러므로,십자가의예수님을이해하지못하면참믿음이아닙니다.내가죄인임을인정하고,나를위해십자가에피흘리신예수님의보혈로만구원받는다는십자가신앙이진짜믿음입니다.
그래서,이시대참된복음적인교회를회복하려면십자가신앙으로무장해야되겠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