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는 항상 풍랑이 있다!”

“인생에는항상풍랑이있다!”

인생에는예기치못한혼란이있습니다.예를들면,한사람이실직을당하면,한사람의문제가아니라,온가족이피해를받게됩니다.예상할수없는일들이겹칩니다.그러므로인생은예상되는방향으로가는것은아니라는것을미리계산에넣고,오히려이러한시험을통해하나님에게더욱가까이다가가야하겠습니다.

미국백인교회에부목사님으로취임한한인목사님이있었습니다.월요일교회에출근해서비밀번호를잘못눌렀다고합니다.경보음이울려서경찰이출동하여수갑을채웠다고합니다.도둑으로안거죠!경찰에게목사라고하였지만,믿지않아수감되었다고합니다.나중에풀려났지만,벌금을냈다고합니다.은혜롭게첫출근해서이런일을당할줄상상도못했다는것입니다.이렇게인생은예상하지못하는경험을하게되지만,이것은하나님의심판이아니라하나님이우리를시험하는것으로그경험을통해하나님에게더다가가야하겠습니다.그러므로인생에풍랑이오면“지속적으로노를저으면”됩니다.

(막6:48)절보시면,“바람이거스르므로제자들이힘겹게노젓는것을보시고”라고기록되어있습니다.제자들은계속노를저었습니다.즉,고난과어려움이있어도“나의구속주가살아계시니”라는믿음을가지고하나님이나에게허락하신길을향해,계속노저어서나아가야한다는것입니다-신앙인은요,숨는것이아니라고난을경험할때앞으로나아가야하는존재입니다.
우리가계속해서노를젓기만하면되는이유는무엇일까요?고난가운데있는우리를예수님은알고계시기때문입니다.노젓는것을보셨습니다.고난가운데있을때,예수님은우리에게“I know”라고속삭여주십니다.그러므로힘들어도우리는계속“노를저어야하겠습니다.우리는힘들때도계속일하고있는지를보여주어야합니다.포기하지말라는것입니다.

지하철안에서물건파는판매원이있었다고합니다.이사람이여러분!“제가뭘파시는지아십니까?”라고하는데도,아무도쳐다보지않았다고합니다.그러자,“플라스틱에털달린거팝니다”라고말하니까,몇사람이쳐다보았다고합니다.그다음에는“이게국산일까요?외국제품일까요?”라고말하고,그다음에는“중국산입니다.아주싸게살수있습니다”라고말하고,그다음에는“제가오늘팔수있을까요?없을까요?”라고질문하고,마지막으로“제가오늘못팔면어떻게될까요?”라고질문하니많은사람이쳐다보았다고합니다.그리고,그판매원이이렇게말했다고합니다“저는절대포기하지않습니다.왜냐면다음칸이있으니까요.”

여러분!우리인생도절대포기하면안되겠습니다.우리인생에도분명히“다음칸”이있습니다.하나님은우리와항상함께계시고,기회를주실것이고,또힘을공급해주신다는것을기억하고,기도하면서기다리면승리하는인생을살수있게될것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