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변해야 세상이 변한다 I”
“교회가변해야세상이변한다I”
요한복음2장은예수님의성전정화사건이기록되어있습니다.예수님은거룩한분노를가지시고예루살렘성전을정화시키셨습니다.예수님이성전을향해서하시는모습을보면,예수님이교회예수님이원하시는교회의모습은어떤것인지말씀드리고자의본질이무엇인지를알수가있습니다.교회는영혼구원의센터가되어야한다고하십니다.
그런데,본문의예루살렘성전에없었던것첫번째는,예루살렘성전은영혼을구원하는일을하지않았습니다.거룩한예배와제사를드리며,죄인들이회개하고,정결케되어야하는데,그런일을하지않고영혼들이찾아오면,도리어공허해지고,스트레스를받았습니다.마치갈증이나서시원한물마시려고냉장고문을열었는데,물이하나도없을때,허탈하지요?영혼의갈증해결하려고교회왔는데,아무것도얻지못했다는것입니다.
두번째,예루살렘성전에는없었던것!영혼을구원코자하는부르짖는기도가없었습니다.그옛날사무엘은일평생기도하는것을쉬는죄를범치않았는데,종교지도자들은하늘을울리는뜨거운기도의소유자들이아니었습니다.기도가없었습니다.내아버지의집은기도하는집이다.강도소굴만들지말라하시며,예수님의분노기대단하지않습니까?혹시예수님이우리교회를찾아오시면어찌반응하실까자체반성을해볼필요가있습니다.잘하고있다!하실지이게교회야?하실지함께고민해보면좋겠습니다.또,우리성도들의가정에찾아오시면,채찍으로다엎으실지!아니면,그래,내가원하는가정교회구나!하실지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그래서,교회가영혼구원의센터가되어야한다는이말의의미는,영혼구원을여러가지일중하나로하는것이아니라영혼구원에만집중해야한다는것입니다.영혼구원의센터라고할때,첫번째떠오르는게교회는병원같아야한다는것입니다.매일사방에서올려오는이들로밤낮바빠야한다는것입니다.일주일중하루만바빠서는안되구요!매일바빠야합니다.그래서,교회는병원의이미지가있습니다.
교회가영혼구원의센터라는의미는,병원일뿐만아니라,목숨걸고,영혼구원을하는군대이미지가있습니다.영혼을구원하는군대,구세군이지요?구세군만구세군이아니고,모는교회는구세군입니다.군인은요?어떤희생을감수하고라도임무를완수합니다.선교가시작되던1600-1800년대유럽의교회들은많은선교사들을아프리카,아마존,외딴섬들로보냈습니다.이때의선교사님들은장렬히전사할목표를가지고가신분들입니다.선교떠나면,돌아온선교사들이많지않았습니다.그들은식인종에게잡혀먹히거나,원주민들에게죽임을당했습니다.이들은희생으로임무완수를한것입니다.살아서돌아와야만되는것은아니었습니다.피흘림을통해서하나님이거두신것입니다.영혼구원을위해서이런각오를가지고나가야된다는것입니다.이런의미에서교회는영혼구원의센터라는것입니다.교회의본질을깊이되새기고천성교회를세워나가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