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관계들과 아름답게 사는길

“힘든관계들과아름답게사는길”

우리주변에는부담스런사람들이있을수있습니다.우선세상에나가서만나는불신자들과는가치가다르기때문에어울리는것이부담스러울수가있습니다.또는교회안에서도,신앙의칼라가다르기때문에부담스런사람이있을수있습니다.가족간에도,세대차이가나기때문에,생각이달라서부담스러울수있습니다.이때,진리문제가아니라면,주변의많은관계들이꺼끄럽스럽지않게,부드럽게만들수있어야하겠습니다.예수님의십자가는낮아지는것입니다.

어느날기도하는데,마음속에서찬송가311장이떠올랐습니다.“내너를위하여몸버려피흘려,네죄를속하여살길을주었다!”이찬송과함께부활하신예수님이제마음속에말씀하시는것이있었습니다.“내가너를위해십자가를졌다!내가너를구원하려고낮추었는데,넌왜사람들앞에낮아지지않느냐?그러시는것입니다.그러면서,십자가를바라보는데,요즘십자가에없는것이있다는것을알게되었습니다.천성교회본당앞의십자가를보십시오.이십자가에뭐가없습니까?못자국이없습니다.또,못이없습니다.박힌못이없습니다.

못은자신을낮추는것입니다.자기를부인하는것입니다.야곱이형에서와의관계회복을위해서7번절한것이십자가지는것이었습니다.못박히면아프죠? 7번절하려면아플수있습니다.용서할수없는사람을용서할때고통스러울수있습니다.교회봉사하다가이유없는비난받을때고통스러울수있습니다.말도안되는소리를하는데,그것을들어주는것이고통스러울수있습니다.그런데,그거해주어서,생명을살릴수있으면,해야됩니까?안해야됩니까?

성도의사명은십자가에못박혀서생명을살리는일입니다.라이프세이버가성도의목적입니다.마귀가요즘기뻐하는것은,성도들이십자가목걸이해가지고매고다니긴하는데,십자가에못박히는것을싫어하기때문입니다.못박히는것은자존심내려놓는것입니다.자존심꺽고,내가할수있는작은선물하면,한사람을살릴수있습니다.천성가족들은힘든관계가있을때,무조건충돌하지말고,자존심내려놓고,재물쓰면서선물도하고,밥도사주고하면서,우리의노력을통해서주변이아름다와지고,행복해지는삶을살기바랍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