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능대로가 아닌 사명대로 사는삶
본능대로가아닌,사명대로사는삶
사람들사는것을보면,대부분본능대로사는것같습니다.본능대로사는삶을,성경에서는이방인의삶이라고합니다.마6:31-32절을보면,이방인의삶을설명하고있습니다. “6:31그러므로염려하여이르기를무엇을먹을까무엇을마실까무엇을입을까하지말라6:32이는다이방인들이구하는것이라”
육체의욕구를채우기위해서사는것이본능에충실한삶,이방인의삶입니다.본능에충실한사람은항상“자기처지”에집중하며삽니다.그래서억울한게많습니다.이유없이괴롭히는사람들에게“나쁜놈들”이란말이나옵니다.사람들에게만그러는게아니고,자기를돌아보지않는하나님에게“어떻게이럴수가!”라고원망합니다.자기본능에역행하는것은전부원망거리가됩니다.부부의세계에서,바람을피우던남편이아내에게발각되자하던말이대한민국에유행어가되었습니다. “사랑에빠진것이죄는아니쟎아!”마음이상할대로상한아내에게하는말이었습니다.절제와책임감이라고는찾아볼수없고,오직자기본능대로불륜행각을벌이고서는조강지처에게푸념하는것입니다.본능대로살면,결과는허무감,동물적인삶,관계파괴등안좋은결과를가져오게됩니다.
반면,본능대로사는삶과대조적으로성경이말하는다른삶이있습니다.사명으로사는삶입니다.사도바울은사명으로살았습니다.그의사명은복음이었습니다.그래서,사도바울의인생은억울함이없습니다. “자기처지’에집중하지않기때문입니다.바울은자기처지가힘들어도,감옥에서풀려나기를기도하지않았습니다.다만“전도할문”이열리기를기도했고,자기사명,전도의사명이잘되기를기도했습니다.
본능과사명의차이가무엇일까요?목적의유무입니다.보통사람들에게“당신은목적없이산다”고말하면화를냅니다.나를그런형편없는사람으로보느냐며했던말취소하라고합니다.그래서,취소하려고하는데,실제사는걸보면,목적없이“자기처지”에만골몰하고있는모습이여전히눈에들어옵니다.굳이말하면,자기처지가목적입니다.
마6장에보면,예수님께서본능대로사는이방인의삶을설명하고,목적있는삶,사명의삶을설명하는구절이있습니다. “마6:33그런즉너희는먼저그의나라와그의의를구하라.”
“그의나라와그의의를구한다”라는말의뜻은목적가지고살라는것입니다.자기처지의좋고나쁨에목숨걸지말라는뜻입니다.진정한성공이무엇입니까?성공한인생이란처지에관계없이하나님이주신목적을이루는삶이라고할수있습니다.천성교회모든성도가모두성공자되기를바랍니다.다른말로,사명자되기를바랍니다.고달파보여도억울하지도않고,기쁜삶!어려워보여도신나는인생!하늘에상이큰인생을살기를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