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효도할까?

내가늙었을때,자녀들이해주길바라는것을,

지금부모에게해보세요!

바울은에베소서6장1절에서자녀들에게‘자녀들아주안에서너희부모에게순종하라이것이옳으니라”라고했습니다.하나님은자녀들이부모에게순종하기를원하십니다.이유는없습니다.옳기때문입니다.‘옳다는‘의롭다’와어원이같습니다.의로운사람,하나님의칭찬을받는사람이되기원하시면부모에게순종하여야합니다.그리고,에베소서2절에서는같은말을조금바꾸어다시반복합니다.“네아버지와어머니를공경하라’고했습니다.공경은‘어떤사람의가치를정확하게판단하여그가치에합당한대우를하라는의미입니다.대통령이면대통령에합당한대접을하는것이그분을영광스럽게하듯이부모도합당한대접을하는것이바로부모를공경하는방법입니다.부모님이자식을위해많은것을희생하신것을깨닫는것이공경의첫걸음입니다.가끔부모가자신을위해서해준것이없다고말하는분이있는데,낳아주시고키워주신것하나만으로도이미많은것을하셨고,희생을치르신것입니다.한어머니가아침식탁을치우다종이쪽지를발견했다고합니다. 8살난아들이학교가기전에놓고간청구서입니다.

심부름값50센트,말잘들은값20센트,피아노연습한값30센트,기타10센트,합계1불10센트를요구하는청구서였습니다.방과후아들이집에와서보니엄마가식탁위에자신이청구한1불10센트를놓아둔것을발견하였습니다.그런데돈밑에는엄마가요구한청구서가놓여져있었습니다.사랑해준값0,옷/장난감/신발값0,아침/점심/저녁값0,방사용료0,합계0이라고적혀있었습니다.우리는부모님의희생은값으로따질수없이크다는사실을알아야합니다.부모를공경하라는계명은십계명중다섯번째계명으로다른계명과는달리약속이첨부되어있습니다.출애굽기20장12절에“네부모를공경하라그리하면네하나님여호와가네게준땅에서네생명이길리라”했습니다.네생명이길리라는것은개인적으로오래산다는것만을의미하지않습니다.부모를잘공경하면그땅에잘정착할수있는뿌리갚은가정을이룰것이고,그땅에오래오래번성하리라는축복의약속입니다.우리주위에서믿지않는사람이라할지라도부모를잘공경하는자식들은그가정이잘되는것을봅니다.하나님의원하시는방법에따라살면안믿는사람에게조차도축복이따라오기마련이기때문입니다.잘되는축복중의하나는늙고난후에자녀들의효도를받는것입니다.그래서,부모를공경하는방법은자신이늙게될때에,자녀들이해주기를바라는것을부모님한테해드리면좋을것같습니다.

Similar Posts

  • 무슨 힘을 의지하십니까?

    “무슨 힘을 의지하십니까?” 사람들은 힘을 추구합니다.그런데 그 힘이 과연 진짜 의지할 만한 힘인가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우리가 돈의 힘을 의지하고 권력의 힘을 의지하고 지위,건강,이런 힘들을 의지합니다.그런데 내가 의지하는 그 힘이 진짜 인생의 가치를 세우는 힘인가 혹시 거품은 아닌가,안개는 아닌가 물어보아야 합니다. 삼손은 자기 힘을 의지했습니다.그러다가 망했습니다.진짜 힘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헤롯과 빌라도는 자기의 권력을 의지했습니다.나중에는 비참한 최후를…

  • 성경이 말하는 믿음

    성경이말하는믿음 예수님에게는형제야고보,요셉,시몬,유다와여동생2명이있었다고기록되어있습니다.엄밀히보면,예수님은마리아몸을빌어성령으로잉태되어나셨고,그다음에마리아와요셉이동침하여자녀들을낳았습니다.그래도,형제간이긴하지요?요7:3-4절을보면,“그형제들이예수께이르되당신의행하는일을제자들도보게여기를떠나유대로가소서.스스로나타나기를구하면서묻혀서일하는사람이없나니이일을행하려하거든자신을세상에나타내소서하니” 형제들도예수님의행하시는기적을보았으니까,큰세상으로나가서출세하라는식으로건의한것같습니다.그러자,예수님은동생들과함께올라가지않겠다고하셨습니다.이유가무엇일까요? 예수님의친동생들이예수님을믿지않았기때문입니다.이들은예수님의능력을보고건의를했습니다.병도고치고귀신도쫒아내는예수님의능력을보았습니다.이들은예수님이권능자임을알게되었습니다.그런데,성경의평가는이들이예수님을믿지않았다고합니다. 우리생각에는믿었을것같은데,믿지않았다고합니다.성경에서예수님의친동생들과비슷한부류를살펴보면,약2:19절말씀입니다.“네가하나님은한분이신줄을믿느냐잘하는도다귀신들도믿고떠느니라”이말씀보시면,귀신은하나님이존재한다는것을압니다.하나님이능력이있다는정도는귀신도안다는것입니다.그런데,귀신들이예수님을믿었나요?알지만,안믿었다는것입니다.동생들도예수님의능력은알았습니다.그런데,예수님이하실일은믿지않았습니다. 그러면,도대체성경에서말하는믿음은무엇일까요?예수님은동생들의제안을거절하면서”내때가이르지않았다.”고말씀하십니다.여기서,내때는예수님이십자가를지시는때를말합니다.예수님이인간의모든죄를짊어지고죽는때를말합니다.그래서,성경이말하는진짜믿음은십자가중심의믿음입니다.복받고성공하고병낫는정도에머무르는것은진정한믿음이아닙니다.눅24장을보시면,엠마오로내려가는2사람이나옵니다.예수님이십자가에죽으신후의심과절망으로가득찼습니다.부활했다는소식도들었지만,십자가가너무충격이컸기때문에,낙심하면서,엠마오로내려가고있었습니다.이때,예수님이찾아오셔서대화하셨습니다.눅24:25-27절말씀입니다.“가라사대미련하고선지자들의말한모든것을마음에더디믿는자들이여,그리스도가이런고난을받고자기의영광에들어가야할것이아니냐하시고,이에모세와및모든선지자의글로시작하여모든성경에쓴바자기에관한것을자세히설명하시니라” 예수님이나타나셔서계속해서설명해주신것은십자가였습니다.십자가대속의의미였습니다. 엠마오상의두사람이,십자가대속의의미를제대로깨닫고나서야,예수님을믿게되었습니다.그러므로,십자가의예수님을이해하지못하면참믿음이아닙니다.내가죄인임을인정하고,나를위해십자가에피흘리신예수님의보혈로만구원받는다는십자가신앙이진짜믿음입니다. 그래서,이시대참된복음적인교회를회복하려면십자가신앙으로무장해야되겠습니다.

  • 나도 아버지처럼 살고 싶어요! (자녀의 고백)

    “나는 아버지처럼 살고 싶어요! (어느 자녀의 고백)” 왕상18장에 나오는 오바댜는 편안함을 거부하는 전천후 신앙인의 삶을 살았습니다.사람들이 겉으로 볼 때는, ‘오바댜는 현실과 타협하고 믿음을 버린 사람’같이 보일 것입니다. “어떻게 악한 아합왕 밑에서 일하며 살 수 있느냐?”이런 비난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사람같이 보입니다.그런데,성경은 뭐라고 합니까? “여호와를 지극히 경외하는 자라!”성경에서 믿음의 사람을 보통 표현할 때, “여호와를 경외하는…

  • 밤 하늘에 별이 된 다윗과 그 사연

    다윗의 인생에서 사랑하는 압살롬의 반역은 뼈 아픈 일이요 대참사였다. 어찌 이런 일이. 정말 부당하고 어처구니없는 일처럼 보인다. 그러나 하나님의 그의 숨겨진 죄를 보시고 눈감지 않으셨다. 다윗은 찾아온 고통 속에서 눈물로 회개하며 기도를 회복하며 예배자로 구원의 은총을 찬양하며 노래하는 별이 된다. 무슨 일인가? 압살롬이 자기 여동생 다말을 강간한 암논을 냉정하게 죽인다. 그리고 외갓집이 있는 그술로 피신한다….

  • 목마름이 인생의 문제다!

    “목마름이인생의문제다!” 요한복음4장에나오는사마리아여인그러면,목마른여인입니다. 사마리아여인은자신을행복하게해줄사람에게목말라했습니다. 욕망은큰데,이걸만족시켜줄사람을만나지못했습니다.한,둘도아니고6명의남자를만났지만,이여인을행복하게해줄남자가없었습니다.이사마리아여인왜이렇게되었을까요?사마리아에도성경이있었습니다.어릴때부터성경을알았을것입니다.그런데,커가면서지성과외모,쾌락추구,눈에보이는성공에가려지는인생이된것같습니다.그래서,돈많은남자,잘생긴남자,똑똑한남자,건강한남자를찾았던것같습니다.그러나,육체의목마름은여전했다는것입니다. 전국시골을돌아다니면서할머니,할아버지를만나서진행하는텔레비전프로가있었습니다.그프로진행자가,남편을평생웬수라고말하는시골할머니에게물었습니다.할머니!다시태어나면할아버지와또결혼하시겠어요?그러자,“그럼,하지!”라고대답했습니다.그래서,아니,할아버지가평생웬수라고하셨잖아요?그러자,할머니가대답했습니다.“그놈이그놈이야!” 명언이라고생각합니다.맞다고생각합니다.배우자가목마름을해결할수없다는것입니다.어떤분들은배우자를하나님처럼믿다가실망하는분들이있습니다.여러분!남편은하나님아닙니다.아내는예수님아닙니다.배우자라는게돕는배필이지요?서로가부족하니까,하나님이부족한것도와주라고보내준것입니다.그래서,품어주고용서하며사는거지,믿을수있는존재는하나님밖에없습니다.그러니까,목마름의문제는사람으로해결되지않는다는것입니다.사마리아여인의인생이이걸보여주고있습니다. 사마리아여인은육체적인목마름뿐만아니라,영적인목마름도있었습니다.본문말씀을읽어보면여인은예배에대하여,메시야에대하여,우물의역사적배경이되는신앙인물야곱에대하여알고있었습니다.스토리를알고있었습니다.이같이지식은있는데,현실은어떻습니까?영적으로목마른여자였습니다.밥에대한지식만으로는배부르지않습니다.불고기에쌈을싸먹으면,맛이있고,배가든든하다는것을압니다.알기만하면,뭐하나요?먹어야배고픔이해결되지요?예배에대한지식,그리스도에대한지식만있으면뭐합니까?지식만으로는배부르지못합니다.생수이신예수님을만나질못하면,해결될수없다는것입니다.그분을만나고영접해야합니다.그분과교제해야합니다.그래야,영적인목마름이해결된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목마름은사람의지한다고되는게아니고,또,지식만갖고있어서되는게아니고,그리스도를만나야해결된다는것입니다.그일을누가해야합니까?성도가해야하고,교회가해야합니다.교회가생수되시는예수님을만나게해주어야합니다.우리천성교회는세상의영혼들이답답함을가지고올때,생수되신예수님을소개해주는행복한교회가되길소원합니다

  • #3 밤에는 무엇을 위해 기도하나요?

    시편4:4-5 4:4 너희는 떨며 범죄하지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 4: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지어다 “밤엔 무엇을 기도해야 하나요?” 첫째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승리를 확인하면서 자야 하고 두 번째는 겸손은 좋지만, 비하하는 말로 기도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세 번째, “제가 죄짓지 않게 해주십시오!” 기도해야 합니다. 교계 원로 목사님 했던 말이 지금도 기억납니다. 오늘날 한국교회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