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중에서 긍정찾기

바이러스재난속에서도긍정적인것들찾아내기

코로나바이러스가온세계로퍼져나가고있어세계의근심거리가되고있습니다.이런때에우리천성교회는공동체기도문을만들어서한마음으로기도하고있습니다.이재난이일주일만에끝날지,한달이걸릴지,몇달이걸릴지알수없지만,요한계시록8장에기록된대로,성도의기도가차곡차곡쌓이면,예수님께서갈릴리호수의바람을잠재우시고풍랑을조용케하셨듯이전염병을잠재우실줄믿습니다.

코로나19가심각한재난임에도불구하고긍정적으로생각해볼있는몇가지가있는것같습니다.
첫쨰,군중속에서숨어서영혼을좀먹던이단사이비들이박살나고있다는것입니다.이만희교주가이끄는신천지가대표적인케이스이고,이재록교주가이끄는만민중앙교회가그러합니다.정부나어떤교단도할수없었던어둠의세력들을코로나가물리쳐주었습니다.그렇다고코로나가좋다는것은절대아닙니다.어쩔수없는현실에서긍정적인것을찾아보자는것입니다.
둘쨰,가정을소중히할수있게하여주었다는점입니다.
코로나19로인하여술집도문을닫게되고,밤새도록집바깥에서시간보내게만든밤문화들이사라지고,자택근무를하게되고,사회적인교제도멈추게되고,가정에머물면서가족들과함께지나며가정을지키게되니좋다는것입니다.온라인방송을통해서,가족들이한자리에모여에배를드리니까좋다는분들도있습니다.평일에도가정예배를드릴수있게되었다는분들도있습니다.가족들이한자리에모여서식사하게되어좋다고하비다.이전에는바쁘게살면서한끼식사도다함게못했었는데,비록밥에다기본음식만놓고먹어야되는궁핍한상황이지만,서로의얼굴보고밥먹을수있는것은좋은것같습니다.이전염병이물러가더라도,가정이중심이되는이가치는계속이어갔으면좋겠습니다.

세번째,코로나바이러스앞에서모든사람이차별이없다는점입니다.

서민들만걸리는병이아니요,돈없고신분이낮은사람들만걸리는병이아니라한나라의수상도걸리고장관도걸리고돈많은사람도차별없이걸리는병이어서코로나19앞에서는모든사람이똑같다는점을일꺠워줍니다.죄의바이러스앞에서도마찬가지겠지요!모든사람이죄의바이러스앞에평등합니다.앞으로전도할때이점을꼭기억하면좋겠습니다.똑똑한교수앞에서는기가죽거나,힘있는권세가앞에서는말도제대로못꺼내는태도는버려야겠습니다.누구나죄의바이러스앞에는지옥형벌을면치못한다는사실을기억하고,사람들을대할때는사회적인지위나외모를보지말고,오직“구원이필요한사람”으로만대해야겠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