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칼럼

  • 홈 >
  • 말씀/찬양 >
  • 목회자 칼럼
목회자 칼럼
예수님이 기뻐하지 않는 것 신두현 목사 2023-01-1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20

http://heavenlyvoice.org/bbs/bbsView/49/6197809

예수님이 기뻐하지 않는 것

 

공부 잘하는 학생은 과목의 핵심을 파악하면서 하니까 좋은 성적을 거둡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인생도 핵심 파악을 잘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하늘의 복과 땅의 복을 받아 누리길 원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핵심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면서 살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무엇을 기뻐하시는지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예수님이 무엇을 기뻐하시는지 보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에수님은 성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셨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예수님이 기뻐하지 않는 것들을, 성경 구절을 찾아서 정리한 내용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예수님이 기뻐하지 않는 것을 통해, 거꾸로 예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습니다

 

1. 열매 맺지 못하는 무화과나무(13:3-9) : 주님은 무성한 잎사귀를 보시는 것이 아니라 열매를 보십니다. 주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죽어가는 영혼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나는 과연 작년에 몇 명의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이끌었는가?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2. 빈 잔치 좌석(14:15-23) : 하나님은 천국 잔치를 베푸셨습니다. 많은 사람이 나와서 이 잔치를 즐기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이 핑계, 저 핑계로 잔치에 참예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명령하셨습니다.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나는 이 명령에 순종하고 있는가?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3. 양무리에서 벗어난 양(15:3-7) : 하나님은 99마리 양보다 잃어버린 1마리 양을 찾으십니다. 우리의 지체 중에 잃은 양이 있는가? 양무리에서 벗어난 양이 있는가? 나는 그 양을 위해 얼마나 관심을 두고, 기도하였는가? 잃은 양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보내기 바랍니다.

 

4. 거둬들이지 않고 방치된 곡식(9:36-38) : 추수는 때가 있습니다. 1년 동안 잘 익어 거둬들이기만 하면 알곡이 될 곡식을 일손이 없어 거둬들이지 못하는 농부의 심정, 이 농부의 아픔, 하나님의 아픔을 알고 있습니까? 무르익은 곡식이 있습니다. 거두러 가야 합니다.

 

5. 가만히 앉아 맨손으로 고기 잡으려는 것(5:4-11) : 감나무 밑에 앉아 감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은 성도의 자세가 아닙니다. 고기를 잡으려면 그물을 던져야 합니다. 나는 전도하겠다는 소원만 있고,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어리석은 어부가 아닌가요? 눈물로 씨를 뿌리는 자가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됩니다.

 

6. 열매 맺을 수 없는 돌밭에 씨뿌리기(13:3-9) : 돌밭에 씨를 뿌리면 간혹 열매를 맺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돌밭에 씨뿌리는 자는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더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옥토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항상 불가능한 사람에게만 복음을 전하지 않았는가? 옥토에 씨뿌리고, 고기가 있는 곳에 그물을 던져 보세요. 이것이 지혜입니다.

 

7. 허공을 치는 외침(고전9:26) : 복음 증거는 핵심을 전해야 합니다. 인간의 죄인됨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전해야 합니다. 이것이 복음입니다. 그런데 나는 자신도 이해할 수 없는 엉뚱한 것을 전하지는 않았는가?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고전2:4) 십자가의 복음을 전해야 능력이 나타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하나님이 내 삶을 흔드시는 이유 신두현 목사 2023.01.23 0 233
다음글 신앙생활은 태도가 중요하다 신두현 목사 2023.01.09 0 222